• 검색

현대차 '제네시스', G80 시작으로 보폭 넓힌다

  • 2016.06.02(목) 16:00

G80 공개를 시작으로 총 6종 라인업 구축
2대 핵심목표 설정…독자 브랜드 확대 주력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G80'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16 부산 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G80 SPOR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 2020년까지 '제네시스 라인업' 완성

제네시스 브랜드가 EQ900(해외명 G90)에 이어 두 번째 모델로 선보이는 G80는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내외장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최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한 모델이다. 여기에 신규 3.3 터보 엔진을 탑재한 G80 스포츠 모델을 추가했다.

▲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전무(사진 오른쪽)와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gerald) 전무가 G80 언론공개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G80의 전신인 기존 DH 제네시스는 지난 2013년 11월 출시된 이후 출시 첫 해에 3만8879대(신구형 포함), 2014년 7만2023대, 2015년 7만6724대 등 글로벌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올해 4월까지 1만12대가 판매돼 경쟁 차종인 BMW 5시리즈(1만4164대), 벤츠 E클래스(1만3001대)와 대등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DH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자신감을 얻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에 선보인 G80과 EQ900에 이어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중형 럭셔리 세단 G70,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형 쿠페, 중형 럭셔리 SUV 등 4종을 추가해 2020년까지 총 6종의 제네시스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 브랜드에 철학을 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출시를 통한 상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전방위적인 혁신과 창의적인 전략을 실행하며 글로벌 고급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먼저 제네시스 브랜드는 ‘디자인&디자인 퀄리티(Design&Design Quality)’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Lifestyle Brand)’를 2대 핵심 목표로 삼았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급차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위상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급차 고객의 핵심 구매 요인이 ‘수준 높은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라는 것에 착안, 이 같은 2대 핵심 목표를 설정했다. ‘디자인 & 디자인 퀄리티’는 완벽한 비율을 통한 심미적 완성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정교하고 수준 높은 품질로 구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아울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접하는 매 순간이 삶의 감동이 되면서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전담 조직 강화…고객 소통 주력

이를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디자인, 영업, 마케팅, 품질, 서비스 등 전 부문의 전담조직 강화 및 외부인재 영입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제네시스 전용 거점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차종의 디자인을 전담하는 ‘프레스티지 디자인실’을 신설하고 별도의 디자인팀과 컬러팀을 운영하는 등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제네시스 '뉴욕 콘셉트'.

이미 올해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3월 뉴욕 모터쇼에서 각각 선보인 EQ900와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의 디자인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향후 선보일 신차들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다양한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제네시스전략팀 ▲제네시스국내기획팀 ▲제네시스해외기획팀 ▲제네시스상품기획팀 등 마케팅과 상품 부문에서 별도 조직을 신설하고 인력을 대거 보강하며 성공적인 브랜드 안착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제네시스 차종의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제네시스PM센터와 품질관리를 총괄하는 ▲제네시스품질실을 별도로 출범시켰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품격 있는 서비스와 간결하면서도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며 "다양한 형태의 독립된 브랜드 전용 공간을 올해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