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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K7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최고 3905만원

  • 2016.11.10(목) 14:00

공기 저항 최소화 설계로 연비 향상
다양한 편의사양 적용‥상품성 높여

기아차가 '올 뉴 K7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 계약에 나섰다.

기아차는 동급 최고의 연비, 하이브리드의 정숙한 승차감을 자랑하는 ‘올 뉴 K7 하이브리드’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올해 1월 출시돼 준대형 시장 판매 1위를 달성한 ‘올 뉴 K7’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이를 포함해 ‘올 뉴 K7’은 가솔린 모델 2종(2.4, 3.3), 2.2 디젤 모델, 3.0 LPi 모델 등 총 5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 공기 저항 최소화‥연비 16.2㎞/ℓ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기아차의 최신 기술을 집약해 16.2 km/ℓ의 동급 최고의 연비를 구현했다. 기아차는 연비 향상을 위해 공기 저항이 강해지는 고속 주행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라디에이터 사이에 위치한 플랩을 폐쇄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에어플랩’을 신규 적용했다.

올 뉴 K7에 적용된 ‘액티브 에어플랩’은 K7의 고급감을 완성하는 시그니쳐 디자인인 ‘음각 라디에이터 그릴’을 유지하기 위해 차량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내장형으로 설계됐다. 또 ‘올 뉴 K7 하이브리드’에는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공기 저항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한 하이브리드 전용 휠을 적용했다.


‘올 뉴 K7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EV모드를 극대화하고 엔진구동 시의 소음진동을 개선했다. 먼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핵심 부품인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기존 모델과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면서도 용량을 기존 5.3Ah에서 약 23% 개선된 6.5Ah로 향상시켜 모터로만 주행하는 EV모드의 주행거리를 증대시켰다.

EV모드는 고효율 연비달성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가솔린, 디젤엔진과 달리 주행을 위한 엔진 구동과정이 없다. 또 ‘능동부밍제어’ 적용을 통해 실주행 사용빈도가 높은 저RPM 대의 엔진 소음, 진동을 최소화했으며 엔진 룸에 흡차음재를 추가하는 등 엔진 구동 시의 소음, 진동 역시 줄였다.

이번 올 뉴 K7에 신규 적용된 ‘능동부밍제어’ 신기술은 저RPM 대에서 발생하는 엔진의 진동·소음을 모터의 ‘역(逆) 방향’ 구동을 통해 상쇄하는 기술이다. 이는 동급 가솔린 모델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한 하이브리드만의 차별화 된 강점이다.

◇ 최첨단 사양 적용으로 상품성 강화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올 뉴 K7’만의 디자인을 최대한 계승하는 동시에 풀 LED 헤드램프, 크롬 아웃사이드미러, 하이브리드 엠블럼 등을 신규 적용했다. 특히 풀 LED 헤드램프는 기존 HID 헤드램프 대비 자연광에 가까운 밝기를 구현하고 반영구적 수명이라는 상품성 향상 외에 3구 타입으로 디자인됐다.

‘올 뉴 K7하이브리드’는 전장 4970mm, 전폭 1870mm, 전고 1470mm, 축거 2855mm의 차체 크기를 구현하며 기존대비 한층 더 커진 외형과 넓은 실내 공간을구현했다. 특히 축거를 이전 모델 대비 10mm 늘려 동급 최대 길이를 구현했고 운전석의 착좌 높이를 10mm 낮추고 헤드룸과 레그룸을 늘렸다.


아울러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존에 2열 시트 후면에 위치했던 고전압 배터리를 트렁크 하단부로 옮겨 골프백을 최대 4개 까지 적재 가능하도록 트렁크 용량을 확대했다.

이외에도 기존 K7 하이브리드모델에 적용하지 않았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 트렁크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등의 고급 편의사양과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9에어백 (앞좌석 어드밴스드 포함) 등 안전사양을 신규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 가격 부담 최소화

기아차는 하이브리드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을 덜어주기 위해 하이브리드 배터리 평생 보증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기존에 진행했던 하이브리드 중고차 잔가보장(최대3년, 62%), 차량구매 후 불만족 시 차종교환(최초등록 후 30일 이내),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프레스티지(3570만~3600만원, 개별소비세 감면 후 기준)와 노블레스 트림(3875만~3905만원, 개별소비세 감면 후 기준) 두 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내비게이션을 미적용한 마이너스 옵션을 운영해 가격 부담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차량 등록시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을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서울기준)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어 실제 차량 취득 후까지의 가격은 더욱 합리적일 전망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준대형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숙하고 편안한 승차감의 ‘올 뉴K7 하이브리드’를 출시해 경제성과 프리미엄 상품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이를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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