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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미국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놀(Knoll)'과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양측은 지난 20일 열흘간의 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이하 논현 쇼룸)'에서 프리미엄 주방과 거실을 선보였다.
LG전자는 48형 컬럼 냉장고, 24형 컬럼 와인셀러, 듀얼 와이드 존 인덕션 등으로 주방 공간을 연출하고 놀은 바르셀로나 체어, 바실리 체어, 튤립 체어 등으로 거실과 주방을 꾸몄다.
193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놀은 주거와 사무 공간을 위한 가구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 등 유명 디자이너들이 예술 작품 같은 가구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다이아몬드 체어, 크로스 체크 체어 등 40점의 가구는 뉴욕 현대미술관에 영구 소장돼 있다.
논현 쇼룸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이번 전시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과 성능을 지향하고 고객층이 비슷한 점을 감안하면 이번 공동작업이 양사 모두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2017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고급 빌트인 가전을 선보이는 논현 쇼룸을 열었다. 지난해 1만5000명 이상이 논현 쇼룸을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