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슬기로운 프로야구 응원생활'…방구석 직관방법은

  • 2020.05.04(월) 11:01

통신3사, 중계 나아가 5G 특화 서비스
카카오TV 보면서 응원방 참여도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개막이 미뤄졌던 프로야구가 어린이날인 오는 5일 전국 5개 구장에서 개막전이 펼쳐진다. 

다만 안전한 리그 운영을 위해 무관중 경기가 실시된다. 매년 직관(직접 관람)으로 현장감을 만끽하며 열띤 응원을 펼쳤던 야구팬들에겐 아쉬움이 클 수 밖에 없다. 

이에 따라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직관하듯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영상은 물론 실시간 채팅, 랜선응원까지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들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이는 '5GX 직관야구'는 시청자가 최대 12개의 시점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다. 

▲기본 중계 화면 ▲전광판 화면 ▲투수∙타자 클로즈업 화면 ▲투구∙타격 분석 화면 ▲치어리더 직캠 ▲선수별 직캠 등 경기장의 다양한 모습을 한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시청자는 메인 중계화면과 멀티뷰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환하며 원하는 장면을 자유롭게 선택해 시청할 수 있어, 실제 야구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또 SK텔레콤은 SK와이번스와의 협업을 통해 응원석을 중계, 시청자들이 집에서도 응원을 따라하거나 경기 중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등 일반 TV 중계 화면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경험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OTT 플랫폼 Seezn(시즌)을 통해 프로야구 랜선 응원을 서비스한다. 

생중계 경기를 보면서 타 이용자들과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며, 타 구장에서 열리는 경기도 동시에 시청 할 수 있다. 

'슬기로운 집관생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과 햄버거 세트 등 경품도 받을 수 있어 직관 응원을 하지 못하는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의 U+프로야구는 모바일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야구 실시간 중계는 물론 다양한 야구 콘텐츠를 감상하는 국내 최초 야구 전용 서비스 플랫폼이다. 

KBO 5경기 실시간 동시 시청은 물론 포지션별 영상, 주요장면 다시보기, 5G 특화 기능인 경기장 줌인, 홈 밀착영상이 핵심이다. 여기에 라이브 채팅, 게임까지 추가돼 야구팬 소통을 강화했다.

U+프로야구 생중계 관람 고객은 경기 중 화면 오른쪽 위 말풍선 모양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응원팀을 선택, 메시지를 적으면 채팅창에 바로 반영된다. 팬들간 선수 플레이와 경기 흐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마치 응원단 앞 좌석에 직관 온 것처럼 경기 내내 응원단을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 경기 중 궁금증은 채팅기능을 통해 SBS스포츠 해설자에게 질문하면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도 랜선응원을 즐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

카카오톡에서 '프로야구봇' 채널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한 다음 채팅방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과 닉네임을 정하고, 알림설정 메뉴에서 '생중계 시작'을 ON으로 설정하면 해당 팀 경기가 시작할 때마다 응원방에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보기' 카카오톡 메시지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다.

랜선 응원방은 경기를 생중계하는 카카오TV 화면이 상단에 고정노출 되고, 하단에서는 오픈채팅을 통해 텍스트와 이모티콘 등으로 같은 경기를 보고 있는 이용자들과 함께 응원과 대화를 즐길 수 있다. 

꼭 필요한 경제정보만 모았습니다[비즈니스워치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