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OK캐쉬백-네이버페이, 포인트 맞교환 개시

  • 2021.03.18(목) 16:22

네이버페이 최초 타사 포인트 전환

국내 최대 포인트 서비스 OK캐쉬백과 네이버페이가 포인트 맞교환을 시작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타사 포인트로 전환하는 사례는 OK캐쉬백이 처음이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을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상호 전환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OK캐쉬백 앱 '포인트 교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두 포인트간 최소 전환 단위는 1포인트다. 네이버페이 1포인트를 OK캐쉬백 1포인트로 맞교환하는 것이다 .

OK캐쉬백-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예시/사진=네이버 홈페이지 갈무리

국내 최대 검색포털 네이버가 운영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다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쇼핑 등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7월 '포인트 교환' 이용자환경(UI)를 손질해 이용자가 '이용 동의'만 하면 다양한 제휴처의 포인트 잔액을 조회·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개편 이후 고객들의 OK캐쉬백 포인트 유입·유출 거래횟수는 하루 평균 4만3000건으로 개편 직전 대비 115% 증가했다. 거래액은 2배 이상 늘었다.

OK캐쉬백과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는 엘포인트와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우리 위비꿀머니, 하나머니, 신세계포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등 18개다. 

김교수 SK플래닛 DXP사업본부장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OK캐쉬백 고객들의 포인트 활용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채널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OK캐쉬백 '포인트 교환' 서비스가 국내 대표 포인트 허브 채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