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두나무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발행

  • 2023.05.18(목) 13:38

환경부 산하 4개기관과 협업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기후 변화로 위기에 처한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환경부 산하 4개 기관(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과 함께 ‘기후변화 생물지표(CBIS)’를 대체 불가능 토큰(NFT)으로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두나무는 환경부 산하 4개 기관과 함께 ‘기후변화 생물지표’를 대체 불가능 토큰(NFT)으로 발행한다. /이미지=두나무

기후변화 생물지표는 기후변화로 계절 활동, 분포역, 개체군의 크기 변화가 뚜렷해 정부의 지속적인 조사와 관리가 필요한 생물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두나무와 환경부 산하 4개 기관이 주최하는 ‘자원순환 기후행동 실천 캠페인’의 일환이다. 기후 변화로 지구의 생물이 15분에 1종씩 사라지고 있다는 의미를 담아 5월 19일부터 1년간 총 4차에 걸쳐 15개의 NFT를 발행, 무료 배포한다.

NFT를 받기 위해서는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내 ‘리사이클링 인’ 블록에 입장해 자원 수집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뒤 발행된 NFT 기프트 코드를 업비트 NFT에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관련 사항은 기후행동 실천 캠페인 공식 페이지(https://www.recyclingin2ndbloc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한반도의 기후 변화로 위기에 처한 생물 다양성 보전에 경각심을 높이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