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두나무, 탄소 중립 위한 나무심기 봉사

  • 2023.06.19(월) 13:53

국립춘천숲체원에 151그루 식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립춘천숲체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두나무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지난 17일 강원도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된 나무심기 봉사활동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두나무

지난 17일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된 나무심기 봉사활동은 두나무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화살나무, 복자기나무 등 151그루의 나무를 숲 조성 부지에 식재했다. 이외에도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부처꽃, 은방울꽃 등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도 나무 주변에 심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두나무 ESG 경영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이다. 지속되는 기후 위기 속 숲 가꾸기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에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력해 가상 나무를 심으면 산불 피해지에 실제 나무가 식재되는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회복의 숲’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해 6월에도 국립 양평 치유의 숲에서 교통 약자를 위한 작은 숲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환경, 치유 등 다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우리 숲을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ESG활동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