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카페24, 메가존클라우드와 AI 인프라 강화한다

  • 2023.07.03(월) 15:40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오른쪽)가 MOU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제공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MSP(클라우드관리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서비스 교류 확대 및 클라우드 서비스 시너지 영역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구체적으로는 ▲양사 핵심 서비스 생태계 교류를 위한 실무 작업 구축 ▲AI 서비스 도입 협업 모델 구축 등 AI 인프라 교류 ▲클라우드 시너지 영역 발굴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서비스 교류 영역을 검토한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 대상 다양한 인프라·AI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 가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와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제휴는 AI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