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인텔라X 사업 시동거는 네오위즈…ERCC NFT 완판

  • 2024.01.25(목) 19:16

고양이와 스프 IP 활용…'IX 월렛' 알리기

네오위즈가 출시를 앞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 알리기에 나섰다. 인텔라X 월렛, 런치패드를 통해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는 '고양이와 스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대체불가능토큰) 컬렉션을 출시했다. 

네오위즈는 NFT 컬렉션 'ERCC: ERCC: Early Retired Cats Club(이하 ERCC)'를 완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인텔라X 런치패드를 통해 민팅(발행)한 지 하루만에 모든 물량을 소진했다. ERCC NFT는 화제성에 힘입어 세계 최대 NFT 플랫폼 '오픈씨'(OpenSea)에서 활발한 거래량에 따른 '트렌딩'(Trending) 부문 1위에 올랐다. 

ERCC는 해석하면 '조기 은퇴한 고양이 클럽'이 되는 NFT 컬렉션으로 인기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IP를 기반으로 한다. 1930종의 각기 다른 고양이들로 구성됐으며 민팅 가격은 무료다. 네오위즈는 ERCC NFT 홀더들과의 커뮤니티를 확장하며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ERCC NFT 컬렉션 출시는 '고양이와 스프' 팬들을 위한 이벤트이자, 지난해 소프트 런칭된 'IX월렛(인텔라 X 월렛)'을 알리기 위한 기획에 가깝다. 

네오위즈는 네오핀과 인텔라X로 블록체인 사업 투트랙을 펼치고 있다. 네오핀이 탈중앙금융(디파이·Defi)에 집중된 플랫폼이라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인텔라X는 게임을 중심으로 한다.

인텔라X는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폴리곤을 시작으로 여러 메인넷과 연결되는 멀티체인 플랫폼을 지향한다.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가상자산을 거래소 상장하기 전에 공개하는 플랫폼), NFT 거래소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는 인텔라X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ERCC NFT 완판은 인텔라 X의 독자적인 지갑 서비스 '인텔라 X 월렛'을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