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테크시스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노하우 공개

  • 2024.07.04(목) 11:00

'AWS 퍼블릭 섹터 데이' 참가
"공공영역 사업확장 계기될 것"

에티버스그룹 지주사 이테크시스템이 4일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개최하는 'AWS 퍼블릭 섹터 데이 서울 2024'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했다. 이테크시스템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윤태한 상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데이터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션에 연사로 나섰다.

이번 행사는 정부 기관, 비영리단체, 교육, 헬스케어 등 공공 산업 영역의 클라우드 수요에 맞춰 생성형 AI, 앱 현대화 등과 같은 IT 기술과 디지털 전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상무는 '데이터 처리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 서비스’라는 제목의 강연을 했다. 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과 인터넷 백본망에서 멀티모달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처리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2015년 발족한 이테크시스템 클라우드사업본부는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3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최근 시스코 코리아 등에서 근무한 이명우 부사장을 영입해 사업확대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이 부사장은 "올해 AWS 퍼블릭 섹터 데이는 이테크시스템이 엔터프라이즈 영역을 넘어 공공 영역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 뛰어난 기술 인력을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고 고객 성공을 가속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