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내 예금이 도시숲·전기차 충전소로 돌아온다

  • 2021.05.27(목) 15:00

KB국민은행 친환경 금융상품 패키지
기후변화·탄소배출 감축에 고객 동참

내가 가입한 예금 상품과 카드로 도시숲이 조성되고 전기차 충전소가 들어서게 된다면 어떨까. ESG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금융권이 기후변화, 탄소배출 감축에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금융상품들을 내놓고 있어 주목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사진)은 27일 고객과 함께하는 필(必)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KB Green Wave 1.5℃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출시한 KB맑은하늘 금융상품, KB맑은바다 금융상품에 이은 친환경 특화상품으로 예금, 신탁, 카드가 있다. 

이는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함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ESG경영 추진의 일환이다. 

'KB Green Wave 1.5℃ 정기예금'은 1년제 거치식예금으로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 금액을 예치할 수 있다. 이율은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 1.0%로 우대금리는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고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등록한 경우 △KB맑은하늘적금 또는 KB맑은바다적금을 보유하거나 △KB국민 Green Wave 1.5℃카드를 보유하고 KB국민은행 통장에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예금 신규 가입월부터 만기 두달 전 말일까지 KB모바일인증서를 최초 발급한 경우 각각 0.15%포인트씩 최대 0.45%포인트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가입한 정기예금 한 좌당 2000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KB Green Wave 1.5℃ 공익신탁'은 신탁상품 가입 시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은행이 고객 명의로 기부한다. 동일한 금액을 은행에서도 기부하는 상품으로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학교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KB국민 Green Wave 1.5℃ 카드는 공유 모빌리티 사용 시 20% 적립, 전기·수소차 충전 및 버스·지하철 사용 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단독카드 이용 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며 카드 발급을 원할 경우 친환경 자재로 제작된 카드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창구에서 해당 카드 가입 시 한 좌당 1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도시숲 조성에 쓰일 계획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KB Green Wave 1.5℃ 금융상품은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라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