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고팍스, 이중훈 신임대표 선임…"당국 소통 강화"

  • 2023.06.20(화) 09:49

이사회 의결...변경 신고 속도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운영사 스트리미가 이중훈 부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가상자산사업자(VASP) 변경 신고 수리가 지연되면서 당국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이중훈 고팍스 신임대표. /사진=스트리미

20일 업계에 따르면 스트리미는 전날 이사회를 열고 이 부대표를 신임대표로 선임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올 초부터 대표를 맡았던 레온 싱 풍 바이낸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겸 현 고팍스 이사회 의장은 대표직에서 사임한다.

지난해 4월 고팍스에 합류한 이 신임대표는 1981년생으로 KAIST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했다. 이후 그는 미국 하버드대 로스쿨 학위를 취득하고 홍콩 골드만삭스 아시아본부 상무, 메리츠증권 파생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고팍스 측은 이 대표가 당국과 소통하고 내부적으로 조직의 융합을 이끌 적임자라는 설명이다. 고팍스 관계자는 "이 대표는 당국 눈높이에 맞춰 소통할 수 있는 적임자"라며 "금융업계에서 규제 부문 업무 경험이 많고, 작년 고팍스에 합류해 바이낸스와의 계약을 주도하면서 양측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대표 변경을 계기로 고팍스는 변경 신고를 완료하는데 속도를 낼 전망이다. 올 초 바이낸스 투자를 받고 3월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변경 신고를 냈지만 100일이 넘도록 수리가 지연되고 있다. 이로 인해 고팍스의 예치 서비스 '고파이'의 원금과 이자 상환이 늦어지면서 회사 손실과 투자자들의 불안이 확산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