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브로드밴드, 공과금 납부 서비스 시작

  • 2023.07.07(금) 09:20

B tv 통해 재산세·4대보험료 등 납부

SK브로드밴드는 하나은행과 함께 스마트폰, PC 활용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위해 B tv로 공과금을 납부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은행의 점포 축소와 모바일뱅킹 전환으로 시니어들의 금융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다. 

리모컨의 숫자 버튼과 방향키만 사용하면 되며 로그인과 같은 번거로운 인증 과정 없이 납부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게 특징이다. TV를 통해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4대 보험, 전기요금, 유선전화요금, 과태료 등 생활 공과금을 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와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해 65세 이상의 사용자 테스트를 수차례 거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공과금 납부는 B tv 내 '해피시니어'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고, 고지서 내 납부자와 출금계좌의 예금주가 동일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UHD3 셋톱박스부터 시작해 9월초까지 서비스 가능한 셋톱박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간 전략적 파트너십에서 출발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원바디(T-B One Body)' 전략에 따라 SK브로드밴드도 디지털 금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이번 서비스로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문턱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화면에서 리모컨 조작으로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