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KT스카이라이프, 성장성 '쭉쭉'…"콘텐츠 투자로 주가제고"

  • 2023.08.04(금) 11:40

영업익 17% 감소…"콘텐츠 투자 영향"
"안정적 손익구조 바탕으로 투자 확대"

/그래픽=비즈워치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2분기 탄탄한 성장을 해냈으나 콘텐츠 투자 확대에 따른 수익성 감소를 피하지 못했다. 그러나 KT스카이라이프는 하반기에도 콘텐츠 투자를 지속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7.2% 감소한 19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오리지널 드라마 투자, 망사용료 상승, 모집 비용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2.8% 증가한 2613억원, 당기순이익은 6.4% 늘어난 177억원으로 나타났다.

스카이라이프 별도 매출은 1810억원으로 전년보다 3.5%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1.2% 늘어난 188억원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 인터넷 가입자 순증이 계속되면서 통신 서비스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다"며 "가입자 순증에 따라 망사용료가 상승했으나 가입자 모집 효율화와 수익성 강화 영업 활동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 부문 매출은 2386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다. 전체 가입자는 전년보다 2만명 늘어난 587만명을 기록했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226억원으로 전년보다 9.7% 늘어났다.

미디어지니 합병으로 채널수신료가 상승했고, 오리지널 예능 IP(지식재산권)를 판매한 영상물 수익이 반영됐다.

스카이라이프TV 광고 매출은 경기 침체에도 선방하면서 2.3% 증가한 157억원을 기록했다.

'skyTPS'(skyTV, 인터넷, 모바일) 가입자는 3만3000명 순증하는 등 경쟁력을 확인했다. 

HCN 경로의 인터넷 신규 가입자 중 sky인터넷 판매 비율은 50% 이상을 유지했고, 95%가 케이블TV와 결합됐다.

지속적인 콘텐츠 투자로 ENA 채널의 가치도 끌어올렸다.

'행복배틀', '마당이 있는 집' 등 드라마를 꾸준히 방영하며 ENA 채널 시청률은 전년 6월 대비 12단계 상승했다. '신병2', '강철부대3' 등 하반기 기대작도 방영을 앞두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날 실적 발표 이후 애널리스트 대상의 컨퍼런스콜을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화상회의 플랫폼)를 통해 진행했다. 

김경렬 KT스카이라이프 경영서비스본부 전략기획실장은 컨콜에서 "안정적 손익 구조를 유지하면서 콘텐츠 투자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며 "주가가 펀더멘털(기초체력) 대비 저평가됐는데, 하반기에는 투자 확대로 주가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