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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이 중남미 진출 후 최대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은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인 목샤8(Moksha8)과 1800억원 규모의 '나보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5년으로, 지난 2018년 목샤8과 체결한 첫 수출 계약(180억원) 대비 10배 확대된 규모다.
브라질은 미국과 중국에 이은 글로벌 3대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으로 중남미에서 보툴리눔 톡신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국가다.
시장조사기관 모르도르 인텔리전스(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브라질 톡신 시장은 연간 9.7% 수준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며, 올해는 약 2억2800만 달러(한화 약 3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웅제약의 파트너사 목샤8은 지난 2020년 브라질에 처음 나보타를 출시한 이후 우수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미 과열된 시장인 피부과·성형외과 대신 빠르게 성장하는 치과와 에스테틱 병원을 집중 공략하는 니치(Niche)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다.
올해부터는 지난달 새롭게 품목 허가를 획득한 200유닛(Unit) 용량을 앞세워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많은 환자들이 방문하는 대형 병의원은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더욱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브라질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중남미 전역에 나보타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예정이다. 나보타는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주요 남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전 세계 69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80여개국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윤준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의 중남미 진출 후 최대 규모 계약으로 글로벌 톡신 시장에서 나보타의 위상과 품질 경쟁력을 보여준 사례"라며 "브라질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한편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중남미 주요국도 적극 공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