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강현창 기자의 기사 모음
-
- NO 플라스틱…친환경 바람 부는 유통업계
- 코로나 19로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집마다 골치 아픈 문제가 있습니다. 재활용 쓰레기가 너무 많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작은 소품 하나만 택배로 받더라도 종이박스와 충격방지용 비닐포장 등 제품 부피보다 더 ...
-
강현창 기자
·
2020.11.20(금) 13:59
-
- '손에 손잡고'…경계 허무는 유통업계
- 코로나 19 이후 격변기를 맞고 있는 유통업계가 합종연횡식 연합을 구축하며 위기대응에 나서고 있다. 고객들의 소비패턴이 코로나 19 이후 빠르게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이에 대응하지 못하면 밀려난다는 위기의식이 업계...
-
강현창 기자
·
2020.11.19(목) 16:55
-
- 유통업계, 'MZ세대' 잡아라…다양한 공략법 눈길
- 코로나19 이후 유통업계의 마케팅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MZ세대'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
-
강현창 기자
·
2020.11.18(수) 16:26
-
- [결정적 한끗]③'한국산' 스팸에만 있는 이것
- 역사적인 사건에는 반드시 결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그 순간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역사책의 내용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때 다른 결정을 했다면 역사는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른다'는 말이 익숙한 것...
-
강현창 기자
·
2020.11.09(월) 10:39
-
- '찔까? 태울까?' 계속되는 궐련형 전자담배 논란
- 궐련형 전자담배는 연초형 일반 담배보다 해로울까 간단한 문제 같지만 적어도 한국에서는 아직 답이 내려지지 않은 문제입니다. 전자담배가 국내에 첫 출시될 때 담배회사들은 '기존 연초형 담배보다 유해물질을 9...
-
강현창 기자
·
2020.11.05(목) 16:07
-
- 신세계·이마트, '배당주' 변신 이유는
- 짠물배당으로 기관투자자들의 원성을 들어온 신세계그룹 관련주들이 배당주로 거듭날 분위기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과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회사가 적자를 보더라도 배당에 나서겠다고 나섰다. 최근 이명희 신세계 회장이...
-
강현창 기자
·
2020.11.18(수) 16:36
-
- "삼성도 뛰어들었다"…더 치열해진 HMR 시장
-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둘러싸고 유통업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그동안 유통업에는 진출하지 않았던 삼성그룹도 HMR 시장참전을 선언했다. 닭고기 전문 업체인 하림은 HMR 시장 진출로 제2의 도약을 꿈...
-
강현창 기자
·
2020.11.13(금) 16:52
-
- 전단지 속 '노마진' 제품의 진실
- 김장철입니다. 대형마트에서 파는 배추 한 포기의 가격은 2500원 수준입니다. 절임배추 한 포기는 3500원 수준이죠. 절임배추 한 포기에 들어가는 소금과 물, 인건비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산지에서 같은 가격에 매...
-
강현창 기자
·
2020.11.12(목) 14:49
-
- '계륵' 고용유지지원금…여행업계, 한숨만
-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으로 연명하고 있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업과 관광업, 면세점업, 공연업계와 화장품, 패션업계 등 상당수가 업무는 하지 못하고 고용만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
-
강현창 기자
·
2020.11.11(수) 14:14
-
- 쿠팡, 택배업 재진출…사업 다각화 '스타트'
- 쿠팡이 택배사업에 재도전하면서 유통과 물류업계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사실 쿠팡이 제공하는 물류서비스의 질과 양은 이미 웬만한 택배회사를 뛰어넘었다. 정식으로 택배사업에 진출할 경우 업계에 파급력이 상당할 것...
-
강현창 기자
·
2020.11.06(금) 15:36
-
- 불붙은 즉석밥 시장…"우리도 즉석밥 만들어요"
- 즉석밥 시장이 뜨겁다.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식품업체들이 잇따라 죽석밥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집밥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지금이 즉석밥 시장 진출...
-
강현창 기자
·
2020.11.05(목) 09:27
-
- 롯데·신세계의 코로나 돌파…'2인자' 손에 달렸다
- 롯데와 신세계의 포스트 코로나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이를 주도하고 있는 사람은 새로운 2인자로 부각되고 있는 전문경영인들이다. 롯데그룹은 강희태 부회장, 신세계는 최근 쓱닷컴 대표까지 겸직하게된 강희석 이마트 대...
-
강현창 기자
·
2020.11.03(화) 15:14
-
- [이건희, 지다]삼성, '호텔'·'패션' 계열분리 가능성은
- 유통업계가 삼성그룹의 계열 분리 가능성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별세로 삼성그룹에서 유통계열사가 분리되는 지배구조 개편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서다. 삼성그룹 지배구조의 중심에는 이재...
-
강현창 기자
·
2020.10.28(수) 15:52
-
- "지금이 기회"…쿠팡이츠·위메프오, DH '맹추격'
- 배달앱 시장의 판세가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쿠팡이츠와 위메프오 등 신생업체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어서다. 쿠팡이츠는 출범 1년 만에 월간 실사용자 수(MAU)가 전년 대비 300% 넘게 늘어났다. 업계 최고참...
-
강현창 기자
·
2020.11.02(월) 10:13
-
- 못 만져도 못 가봐도…'가상 쇼핑' 인기
- 가상(VR·Virtual Reality)현실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코로나19로 매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자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가상현실 기술이 새로운 마케팅 포인...
-
강현창 기자
·
2020.10.26(월) 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