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
- '매출'은 세라젬·'수익'은 바디프랜드…엇갈린 성적표
- 헬스케어 가전 시장의 양대 산맥인 세라젬과 바디프랜드가 엇갈린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세라젬은 지난해 매출 1위를 유지했지만, 수익성에서는 바디프랜드가 크게 앞섰다. 양사의 연구개발비는 비슷한 수준이었다. 하지만...
-
김지우 기자
·
2025.04.14(월) 07:20
-
- "발란과 다르다"더니…여전히 불안한 명품 플랫폼
- 명품 플랫폼 발란이 기업회생 절차에 돌입했다. 그러자 동종 업계인 트렌비와 머스트잇이 입점업체들을 대상으로 선정산 지원책을 내놨다. 하지만 경기침체로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가 감소한 상태에서 이들 명품 플랫폼들이...
-
김지우 기자
·
2025.04.11(금) 09:48
-
- [르포]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비밀의 문을 열다
- 한국필립모리스가 2년 5개월 만에 양산공장의 문을 다시 열었다. 신제품 '센티아'의 전국 출시에 맞춰 비연소 담배의 제조 과정을 외부에 공개해 제품 품질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
김지우 기자
·
2025.04.10(목) 08:00
-
- [비즈人워치]'만년 적자' 어바웃펫, 다시 살려낸 비결은
-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어바웃펫'은 GS리테일의 '아픈 손가락'으로 불린다. 수년째 적자가 이어진 데다, 2년 연속 자본잠식 상태다. 2023년 말 기준 미처리결손금은 72...
-
김지우 기자
·
2025.04.08(화) 08:40
-
- GS25, 편의점 '프리미엄 베이커리' 가능성 열었다
- GS25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리즈 '성수'가 1년 만에 누적 300만개, 연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GS25는 올해 저당을 비롯한 성수 신제품들을 출시하며 성수를 주요 상품 브랜드...
-
김지우 기자
·
2025.04.07(월) 10:53
-
- "내 스탬프가 싹 사라졌다"…컴포즈, '앱 리뉴얼' 논란 확산
- 컴포즈커피가 고객용 앱을 리뉴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이 쌓아왔던 스탬프를 소멸시켰다. 기존에 매장별로 스탬프를 적립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전 매장에서 스탬프를 동일한 방식으로 적립·사용할 수 있도록 하...
-
김지우 기자
·
2025.04.07(월) 07:20
-
- "한때는 ESG 대명사였는데"…사라진 '리필스테이션'
- 한때 친환경 소비 실천과 플라스틱 절감을 위해 마련됐던 '리필스테이션'이 자취를 감추고 있다. 대기업들이 ESG경영 차원에서 리필스테이션에 너도나도 뛰어들었지만 현재는 시범 매장 운영 수준에 그치...
-
김지우 기자
·
2025.04.04(금) 13:40
-
- 무신사의 꽃놀이패 '무탠다드'…유니클로 노리나
- 무신사가 지난해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성장이 실적 성장의 동력이 됐다. 그러나 한편에선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군이 확장될수록 입점업체들의 입지가 줄...
-
김지우 기자
·
2025.04.02(수) 09:15
-
- 팀홀튼이 꺼내든 '가맹사업' 카드…어피니티의 속내는
- 캐나다 카페 브랜드 팀홀튼 코리아가 국내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당초 목표했던 매장 수 150개 이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팀홀튼의 국내 운영사 비케이알은 버거킹을 운영하며 가맹사업 경험을 축적해 온...
-
김지우 기자
·
2025.04.01(화) 09:24
-
- 워킹화 신고 '러닝'하면 안되나요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
-
김지우 기자
·
2025.03.30(일) 13:00
-
- 6년 공들인 LG생건 '울림워터'…프리미엄 전략 통할까
- LG생활건강이 우여곡절 끝에 6년 만에 출시한 울릉도 먹는샘물 '울림워터'로 프리미엄 생수시장 공략에 나섰다. 백화점 VIP 라운지, 골프장, 호텔 스위트룸 등에 납품해 고급 이미지 구축에 공을 ...
-
김지우 기자
·
2025.03.28(금) 13:40
-
- "AI가 장바구니 완성"…'롯데마트 제타' 베일 벗었다
- 롯데마트가 기존 롯데마트몰 애플리케이션(앱)을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앱 '롯데마트 제타'로 리뉴얼해 출시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에 무게추가 쏠려 있는 신선식품 매출을 온라인으로 끌어오겠다는...
-
김지우 기자
·
2025.04.03(목) 10:17
-
- 카카오스타일, 5년 만에 흑자 전환…매출도 사상 최대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지난해 5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은 창립 이래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신규 구매자 확보와 월간 활성 사용자수 증대...
-
김지우 기자
·
2025.04.01(화) 10:14
-
- 헬시플레저 열풍…펩시 제로슈거 '모히토향' 나왔다
- 펩시 콜라 제로슈거의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국내 음료 시장에서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자, 국...
-
김지우 기자
·
2025.03.31(월) 09:36
-
- 컬리, 150억 규모 자사주 공개 매입…"IPO와는 무관"
- 컬리가 15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공개 매입한다. 장외 주식 시장에서의 주가 안정화와 주주 가치 제고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컬리의 기업 가치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통상 자사주 매입은 상장 ...
-
김지우 기자
·
2025.03.27(목) 1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