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디야커피, 리오프닝에 모바일 주문·결제 뛰었다

  • 2023.03.09(목) 11:13

이디야오더 1분기 이후 10%↑ 
이디야멤버스도 600만명 돌파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인 이디야오더 이용이 올해 들어서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리오프닝으로 매장 방문이 늘어난데다 코로나 19로 모바일을 통한 간편한 주문과 결제에 익숙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그래픽=비즈워치

이디야는 올해 이디야오더 1분기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다고 밝혔다. 건당 평균 결제 금액 또한 증가했다. 

이디야오더는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였다.

이디야는 고개들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장 방문 이전에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에 익숙해지고 포장 서비스를 주로 이용했던 이전과는 달리 매장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디야오더 증가로 인기 주문상품이 계절 등에 따른 시즌상품에서 커피/티와 같은 스테디셀러로 변화했다고 덧붙였다.

이디야오더 이용량 증가에 따라 이디야멤버스 회원수도 크게 증가했다.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명 이상이 가입하며 6년 7개월 만에 600만명을 넘어섰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디야멤버스 및 이디야오더 기능과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편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