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30살 된 한섬 타임, 글로벌 신규라인 론칭

  • 2023.07.05(수) 10:54

글로벌 시장 겨냥한 '더 타임(THE TIME)' 
내년 진출 본격화… "5년 내 매출 5천억"

국내 여성복 1위 브랜드 타임이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내년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 후 5년 안에 5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다.

/그래픽=비즈워치

 한섬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규 라인 '더 타임(THE TIME)'을 론칭하고 오는 6일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외 유통·해외 패션 관계자, 우수 고객 등을 초청해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섬이 1987년 창사 이후 자체 패션쇼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섬은 이 자리에서 타임의 신규 라인 더 타임을 처음 선보인다. 타임의 시그니처 제품인 테일러링 재킷 등을 재해석한 가을·겨울 시즌 제품 총 100여 종을 제작하고 이번 쇼에서 50여 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더 타임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맞춰 디자인부터 소재, 패턴까지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한국인 체형에 맞춰진 패턴들을 범용성 높은 와이드 핏으로 바꿨고 팔 길이 또한 기존 제품보다 0.5~1cm 가량 길게 제작했다. 특히, 셔츠의 경우 부드러운 소재를 선호하는 북미·유럽 고객 취향에 맞춰 실크 소재 사용도 늘렸다. 

한섬은 내년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는 구상이다. 타임이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나서는 건 올해 초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리프레이밍(Reframing)을 통한 최적의 가치 발굴'과 맥을 같이한다. 리프레이밍은 변화된 경영 환경에 맞춰 기존의 틀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과 방식으로 사업을 재편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섬은 이를 통해 향후 5년 내 타임 매출 규모를 5000억원 대로 확대해 글로벌 명품에 버금가는 최상위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타임은 지난해 펜데믹으로 인한 패션업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13% 신장하며 역대 최대인 약 37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한섬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력을 바탕으로 타임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퀀텀점프시킬 것"이라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리프레이밍해 지속 성장과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