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새로운 수장이 된 김범석 CEO가 배민을 다시 성장 궤도에 올려놓겠다고 자신했다. 아울러 이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객’과 ‘성장’을 제시했다.
김범석 CEO는 8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열린 전사발표에서 “2025년에는 배민을 다시 성장의 궤도에 올려놓겠다”며 “이를 위해서 철저히 고객 가치 극대화, 고객 경험 향상의 관점에서 기본부터 변화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전사발표는 회사의 중요한 이슈를 공유하고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배민만의 타운홀 미팅 격 행사다.
김 CEO는 “배민은 다양한 선택의 폭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절대적으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배민은 우선 배민 앱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포함해 적극적인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는 “앱의 UI는 고객이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가게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고객이 더 많은 가게에서 더 좋은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게 경쟁력은 고객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한다”면서 “배달과 CS도 더욱 품질을 끌어올리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구독제 서비스인 배민클럽 혜택 강화 및 지역 확대,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 구조 변화도 예고했다. 김 CEO는 “고객을 위한 투자를 보다 정교하게 타겟팅해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품구조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CEO는 “배달로봇, 인공지능(AI) 등에 대한 기술 투자를 통해 기술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생태계 참여자와의 상생도 강화키로 했다. 특히 지난해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를 통해 타결된 상생안은 이달 중 점주들과 시행 시기와 중개이용료 구간 산정 기준, 실제로 배민을 활용하는 점주들이 상생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해 시장과 공유할 계획이다. 상생안의 시행은 오는 2월 중으로 잡았다.
김 CEO는 “사장님, 라이더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도 사장님들에게는 매출을 성장시키고 효율적으로 가게 운영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라이더분들에게는 안전한 배달을 돕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