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현재 외식업을 운영 중인 사장님은 물론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컨퍼런스다. 지난 2020년 온라인 행사로 시작해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외식업 인사이트'와 '배민 인사이트' '베스트 클래스', '사장님 클래스' 등 네 가지 코너로 강연장을 나눠 각 코너별 4~9개씩 총 25개 강연이 진행됐다.
배민 인사이트 코너에서는 배민만의 데이터를 활용한 '2025년 배민트렌드'가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공개된 내년 키워드는 '초개인화' '저속노화' '맞춤소비' 세 가지로, 주체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맛의 강도, 구성과 양, 포장 방법 등 여러 옵션을 제안하거나 메뉴 조합을 세분화하는 등 고객에게 선택권을 줌으로써 재주문을 이끄는 전략 등이 제시됐다.
저염, 저칼로리, 디카페인 등 저속노화 트렌드에 따른 메뉴 제안과 함께 소비 양극화에 따른 가게 가격 설정 전략 등 여러 배달 앱 운영 노하우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