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ODDTYPE)'이 일본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에 뛰어든다.
무신사는 지난 상반기 말레이시아 헬스·뷰티 스토어 가디언즈(Guardian Malaysia)와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주요 점포 두 곳에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가디언즈는 말레이시아에서 5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다. 무신사는 가디언즈의 주요 점포 입점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첫 입점 매장은 말레이시아 내 최대 규모 대형 쇼핑몰인 이온 빅 암팡(Aeon Big Ampang), 아이오아이 시티 몰 푸트라자야(IOI City Mall Putrajaya)의 가디언즈 매장이다. 규모가 크고 접근성이 뛰어나다. 오드타입은 가디언즈 매장에서 인기 제품인 '언씬 벌룬 틴트'를 포함해 28종의 전 라인업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드타입이 해외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숍인 로프트(LOFT)와 프라자(PLAZA)에 입점했고 최대 뷰티 멀티숍 채널 ‘앳코스메’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등 일본 내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 중이며 글로벌 뷰티 플랫폼 스타일바나(Stylevana)에도 이달 중 입점할 예정이다.
오드타입은 국내에서도 해외 관광객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판매하는 오드타입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외국인 비중이 절반에 달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첫 입점부터 한 브랜드의 모든 제품이 판매되는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오드타입의 감각적인 콘셉트와 차별화된 제품력이 현지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결과"라며 "향후 싱가포르, 태국 등 글로벌 유통 채널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