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국씨티은행, 쉽고 안전한 언택트 금융생활 'AI 챗봇' 선보여

  • 2020.07.08(수) 18:20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까지 24시간 안내

한국씨티은행은 3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다.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한다. 필요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앱링크나 웹링크도 같이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구현했다.

또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예적금, 카드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는 물론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해 상담 및 안내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면서 “무엇보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상담을 제공해 번거로운 절차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