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삼성전자, 조성진 사장 동영상 반박 "사실 왜곡"

  • 2015.02.17(화) 11:11

블로그 통해 입장 발표 "동영상 교묘하게 편집"
"정상제품, 파손제품으로 주장"

조성진 LG전자 사장이 공개한 해명 동영상에 대해 삼성전자가 반박에 나섰다. 조 사장의 동영상이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는 것이 골자다.

 

삼성전자는 17일 블로그를 통해 "검찰이 고의 파손 혐의를 인정해 이미 법원에 기소한 사안인 만큼 LG전자가 자의적으로 편집한 동영상을 올렸다고 해서 똑같이 대응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해 전체 동영상을 공개하지 않는 등 대응을 자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 동영상은 의도적으로 사실을 명백하게 왜곡하고 있어 그와 관련한 정확한 사실을 설명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하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우선 "경쟁사 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통상적 과정이라는 LG전자의 주장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해외 매장에서 경쟁사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은 세계 어느 가전회사에서도 하지 않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또 "경쟁사 제품 성능을 테스트하려면 제품을 구매해 실험실에서 하는 것이 통상적인 절차"라며 "더구나 출시된 지 3개월이 지난 제품을 테스트한다는 것은 억지 주장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LG전자는 현장 CCTV 영상을 교묘하게 편집해 여러 사람이 지켜보는 장면 바로 뒤에 세탁기 파손 장면을 클로즈업해 조 사장의 모습을 보여줬다"며 "마치 파손 현장을 프로모터들도 보고 있던 것처럼 왜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체 영상을 보면 여러 사람이 지켜보는 장면과 조 사장이 세탁기를 파손하는 장면 사이에는 상당한 시간차가 있고, 그 사이 매장 직원들이나 프로모터들도 이곳 저곳으로 옮겨다닌 것을 알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조 사장이 세탁기 문을 파손할 당시에는 저희 프로모터나 매장 직원들이 다른 곳에 있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며 "조 사장 일행이 매장을 떠난 후에야 제품 파손 사실을 발견하고 동영상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삼성전자는 "경쟁사 제품을 파손하고도 매장 직원에게조차 알리지 않고 아무 말 없이 현장을 벗어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무책임한 행위"라며 "LG전자는 오히려 별것 아닌 일을 저희가 뒤늦게 문제 삼는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특히 "LG전자는 파손된 제품과 정상 제품의 힌지 움직임을 비교하면서 조성진 사장이 만진 제품의 힌지가 망가지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동영상에서 증거로 제시된 동영상은 독일에서 파손된 세탁기를 촬영한 것이 아니라, 특정 방송사가 국내 백화점에서 촬영한 정상 제품 영상"이라고 설명했다. 정상제품 영상을 파손된 제품이라고 주장하며 비교 영상을 제시해 사실을 왜곡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영상에서 조 사장은 세탁기 문을 연 채 두 손으로 체중을 실어 힘껏 누르고 있다"며 "체중 80kg으로 추정되는 건장한 성인 남성이 무릎을 굽혀가며 세탁기 문을 여러 차례 누르는 행위는 ‘통상적 테스트’의 범위를 넘어서 ‘목적이 분명한 파손 행위’이며, 이것이 이 사안의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마지막으로 "LG전자가 이번 영상 공개를 통해 이미 기소된 사건의 본질을 왜곡하려 하는 데 우려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