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조성진 LG전자 사장 "명예회복 위해 세탁기 동영상 공개"

  • 2015.02.16(월) 12:06

독일 매장 CCTV화면 담긴 동영상 공개
"개인과 회사 명예 위한 것"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논란과 관련,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조성진 LG전자 사장이 직접 입장을 밝혔다. 특히 조 사장은 문제가 됐던 매장의 CCTV화면이 포함된 동영상도 공개했다.

 

조성진 사장은 16일 입장 자료를 통해 "먼저 저의 행동으로 인해 불필요한 논란이 생긴 점에 대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저는 이 사건이 언론에 보도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기대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삼성 세탁기를 파손했다는 독일 가전제품 판매점에는 저와 함께 출장을 갔던 일행들은 물론 수많은 일반인들도 함께 있었고 바로 옆에서 삼성전자 직원들이 지켜보고 있었다"며 "만일 제가 고의로 세탁기를 파손했다면 무엇보다 삼성전자 직원들이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사장은 "저와 제 일행들이 세탁기를 살펴본 이후 1시간 넘게 그곳에 머무르는 동안 삼성전자 직원들은 아무런 제지나 항의를 하지 않았다"며 "그리고 그 모든 장면은 가전제품 판매점의 CCTV에 찍혀서 그대로 남아 있고, 이 사건을 수사한 독일 검찰은 이미 불기소 처분을 했다"고 밝혔다.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공개된 장소에서 경쟁회사의 제품을 고의로 파손했다는 혐의로 기소됐다"며 "저에 대한 혐의 유무는 재판을 통해서 밝혀지겠지만, 저는 지난 40년간 세탁기 개발에 힘써 온 제 개인의 명예는 물론 제가 속해있는 회사의 명예를 위해서 현장 CCTV를 분석한 동영상을 공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업의 신용은 한번 타격을 입으면 진실 여부와 상관없이 다시 회복하기가 매우 어렵다"며 "그런 점에서 송구스러움을 무릅쓰고 검찰에 제출했던 동영상을 공개하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마지막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후에도 기업의 성공과 대한민국 경제의 발전을 위해서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조성진 LG전자 사장이 공개한 동영상.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