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구본무 회장, 마곡 사이언스파크 점검 "LG 미래 달린 곳"

  • 2015.12.17(목) 11:00

LG, 총 4조원 투자 국내 최대 R&D 단지 조성
친환경 에너지절감 기술 집약

구본무 LG 회장이 LG그룹 R&D의 새로운 심장이 될 마곡 사이언스파크 건설 현장을 점검했다.

 

구 회장은 16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건설 현장을 방문해 임직원과 근로자를 격려하고, 건설 진행 현황 등을 보고받은 후 공사 부지를 돌아봤다.

 

구 회장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며 “마곡 사이언스파크는 LG의 미래가 달린 중요한 현장이므로 최선을 다해 조성하고 마무리도 끝까지 잘해야 한다”고 강조한 뒤 “특히 안전과 품질에 대해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LG는 LG사이언스파크를 2017년 1단계 준공 후 2020년 최종 완공한다는 계획아래 현재 토목공사를 대부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연구동 건축공사에 돌입했다.

 

LG가 4조원을 투자해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 R&D단지로 조성할 LG사이언스파크는 축구장 24개 크기인 17만여㎡ (약 5만3000평)부지에, 연면적 111만여㎡(약 33만5000평) 규모로 연구시설만 18개동이 들어선다.

 

LG사이언스파크는 전자∙화학∙통신 등 주력사업과 에너지∙자동차 부품 등 신성장사업 분야 2만5000여명의 연구인력들이 융복합 연구 및 핵심∙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선도 제품과 차세대 성장엔진을 발굴하는 ‘R&D 메카’ 역할을 하게 된다.

 

 

구본무 회장은 LG사이언스파크를 R&D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이공계 석박사급 대학원생들을 초청해 LG R&D 현황을 소개하는 ‘LG 테크노 콘퍼런스’에서는 “마곡에 대규모 융복합 R&D 단지를 만들고 있고 그곳에 최상의 연구 시설과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수차례 강조했다.

 

LG 관계자는 “LG사이언스파크의 토목공사가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건축공사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구 회장의 이번 방문은 LG의 시장선도와 미래성장의 메카가 될 융복합 R&D 현장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사이언스파크는 LG의 첨단 에너지솔루션 기술이 집약된 세계 최대 규모 수준의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R&D 단지’로 건설된다.

 

▲모든 연구동 옥상에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고 ▲ESS(에너지저장장치)를 통해 냉난방에 활용하는 한편 ▲조도와 전기 사용량 등을 실시간 관리하는 LED 스마트 조명 ▲지열을 활용한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과 로이유리, 페놀릭 폼 단열재 등 에너지 절감형 건축 내외장재도 적용한다.

 

또 ▲단지 전체의 공조, 조명을 통합 관리하는 빌딩관리시스템 (BMS)과 ▲실시간 에너지 사용 현황을 분석해 제어하는 정보통신(ICT) 기반 통합 운영시스템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