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기업브리프]현대차, 대학생 봉사단 '해피무브' 발대식

  • 2016.06.27(월) 17:23

현대자동차그룹은 27일 서울 계동사옥에서 주요 관계자들과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17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피무브'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2008년에 창단한 국내 최대의 대학생 해외 봉사단이다. 도움이 필요한 해외 지역에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각 500명 규모의 봉사단원을 파견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이번 17기 봉사단원 510명은 다음 달 부터 오는 8월에 걸쳐 약 2주간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3개 국가 등 총 6개 지역으로 파견된다. ▲세계 문화유산 보전 ▲건축·교육봉사 ▲환경보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현지 주민과의 문화교류 시간도 갖는다.
 
이중 110명의 단원들은 지난 16기부터 새롭게 도입된 ‘해외 인턴십’ 전형 합격자다. 황사 발원지인 중국 내몽고 정란치에서 1주간의 초원 사막화 방지 봉사활동을 마친 후 3주간 ▲중국 ▲인도 ▲체코 ▲슬로바키아에 있는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지법인에서 인턴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우수 인원은 최종 입사 기회 또는 향후 해당 실습회사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LG전자는 자사 로봇청소기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 등 미국 유력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포브스는 ‘로보킹 터보’에 대해 “지금까지 사용했던 청소기 중 최고”라며 “마루, 카펫 등 바닥 종류에 따라 다양한 청소 기능을 제공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능력도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미국 최대 일간지 USA투데이의 자회사이자 리뷰 전문매체인 리뷰드 닷컴(Reviewed.com)은 최근 LG전자 로봇청소기인 ‘로보킹 터보’에 10점 만점에 9.1점을 부여하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먼지 흡입력까지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로보킹 터보'의 먼지 흡입력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유명 생활건강 정보매체인 리얼심플 닷컴(realsimple.com)도 ‘로보킹 터보’를 최고의 청소기 9개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최고의 청소기 가운데 로봇청소기는 2개뿐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에서 막을 내린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옛 칸 국제 광고제)’에서 금 2개, 라이언 1개, 은 1개, 동 18개 등 역대 최다인 총 29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브레인 밴드(Brain Band) ▲보이스 오브 라이프(Voices of Life) ▲블라인드 캡(Blind Cap) 등 총 11개 캠페인에서 수상작을 배출했다. 이 중 대부분이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닌, 삼성전자의 기술과 제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기획된 것이다.
 
신규 테크놀로지 부문 금상을 포함해 총 6개 부문에서 상을 기록한 ‘브레인 밴드(Brain Band)’ 캠페인은 럭비처럼 격렬한 운동 경기 중 발생하는 충돌로 인한 뇌 충격을 센싱해 뇌진탕을 예방하는 웨어러블 솔루션이다. 코치와 의사가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해 선수가 두른 헤어밴드에 내장된 센서에서 전달되는 선수의 뇌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방식이다.
 
또 ‘보이스 오브 라이프(Voices of Life)’ 캠페인은 인큐베이터 안의 미숙아에게 스마트폰을 통해 엄마의 목소리와 심장 소리를 들려주어 자궁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해 미숙아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빠른 회복을 돕는 내용이다. 감동적인 스토리로 온라인 비디오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부문 금상 1개와 동상 1개 총 2개의 상을 수상한 ‘블라인드 캡(Blind Cap)’ 캠페인은 시각장애 수영선수가 경기 시 레인 끝이 얼마나 남았는지 가늠하기 힘들다는 것에 주목해 개발됐다. 기어 S2와 블루투스로 연결된 수영모를 통해, 턴을 해야 할 시점에 코치가 신호를 주면 수영모가 진동해 선수가 바로 회전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UBD-K8500)가 지난주 미국 뉴욕에서 열린 'CE위크 (CE week) 2016' 전시회에서 '최고 제품상 (Best in Show)'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HDR (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하고 ▲기존 제품보다 4배 선명한 화질에 64배 넓은 색상 표현해 뛰어난 화질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UHD블루레이 디스크 재생 외에도 기존의 풀HD급 블루레이나 DVD를 UHD급 고해상도 영상으로 변환하는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업스케일링' 기술도 갖추고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UBD-K8500은 지난 4월 'UHD 얼라이언스(UHD Alliance)'의 'UHD 프리미엄 인증'을 획득했다. 퀀텀닷 디스플레이SUHD TV와 함께 HDR 4K 콘텐츠를 빛 속의 컬러와 어둠 속에 숨은 디테일까지 깨끗하고 생생하게 전달한다. 

 

 

SK네트웍스는 자회사인 SK PINX(핀크스)가 운영하는 제주 포도호텔이 여름 휴가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서머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서머패키지는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객실 숙박에 실내수영장&온천 이용, 해피아워 등의 특전이 있는 '스윗서머(Sweet Summer) 패키지'와 '서머 리프레시(Summer Refresh) 패키지'로 나뉜다.

 

'스윗서머' 패키지는 ▲포도호텔 디럭스 객실 1박 ▲2인 조식 ▲무료 미니바 ▲웰컴과일 ▲실내 수영장&온천 2인 이용 ▲해피아워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2박 연박 시 객실료 2만원 할인과 더불어 프리미엄 벨기에 스텔라 맥주 또는 아이스크림을 투숙기간 내 1회 제공된다. 3박 연박시에는 객실료 추가 3만원 할인과 포도호텔 스타 메뉴인 왕새우튀김우동을 제공해 머물수록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패키지 요금은 주중 36만원, 주말 41만5000원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요금은 기간에 따라 다르다.
 
'서머 리프레시(Summer Refresh) 패키지'는 ▲포도호텔 디럭스 객실 1박 ▲2인 조식과 함께 포도호텔 별관인 디아넥스 호텔의 실내수영장&온천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요금은 주중 47만원, 주말 52만5000원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기간은 다음 달 15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다.
 
한국GM 쉐보레(Chevrolet)는 지난 26일 지역내 쉐보레 대리점 대표와 카매니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의 한화이글스 홈구장에서 야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신형 말리부를 전시하고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쉐보레는 최근 본사가 있는 인천지역 쉐보레 대리점과 기부협약을 맺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대전지역의 쉐보레 대리점과 기부협약을 추가로 체결, 해당 대리점에서 판매한 쉐보레 차량 대수에 대해 매칭 펀드 방식으로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마련된 기금은 대전에 있는 장애인 복지관에 기부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에도 동참하게 된다.
 


현대중공업은 27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미래창조과학부의 '미래성장동력 플래그십 프로젝트 합동 성과 발표회'에서 서울아산병원, 울산대학교병원 등에 첨단 의료로봇 3기종 10대를 보급하고 성공적으로 실증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3월과 4월, 4개 의료기관에 ▲보행재활로봇 ▲환자이동보조로봇 ▲종양치료로봇을 잇달아 보급했다. 내년 5월까지 1단계로 이들 로봇을 이용해 환자를 치료하고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는 실증을 수행하고 있다. 의료용로봇 실증은 오는 2020년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보행재활로봇인 ‘모닝워크(Morning Walk)’는 지금까지 뇌졸중 환자 등 총 60여명의 치료에 400여회 이상 사용되면서 로봇을 이용한 재활치료에 대한 환자와 의료진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으며, 환자이동보조로봇 ‘캐리봇(Carrybot)’은 100회 이상의 실증을 통해 환자 이동 시 근력절감 효과와 이용 편리성을 입증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되는 실증기록(트랙레코드)을 바탕으로, 내년 하반기부터 의료용로봇의 해외 수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다음 달 7일 개봉 예정인 디즈니 영화 '도리를 찾아서'를 LG 스마트폰 홈테마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배경화면, 아이콘, 잠금화면 등 홈테마 디자인을 ‘도리를 찾아서’ 영화 콘셉트로 제작해 제공했다.

 

사용자는 LG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된 스마트월드에서 ‘도리를 찾아서’ 홈테마 등 스마트폰용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7 일까지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댓글을 남긴 사용자를 추첨해 총 100명에게 영화 예매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리를 찾아서’는 월트디즈니와 픽사가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의 후속편이다. LG전자가 선보인 ‘도리를 찾아서’ 콘텐츠는 스마트폰 홈테마 3종 외에 월페이퍼 6종, 리빙 포스터 3종이다.

 

 

효성은 지난 24일(현지시각) 미국 앨라배마주 헌츠빌에 있는 병참본부(Redstone Arsenal)에서 6·25 참전용사와 참전용사 가족에 대한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효성의 미국 현지법인인 효성USA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노력한 6·25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효성의 사업장이 있는 앨라배마주는 6·25 참전 퇴역군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올해 행사에는 참전용사 75명과 그 가족 등 220여명이 참석했다.

 

 

LG화학은 지난 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인터솔라 2016'에서 주택용 ESS제품인‘New RESU'가 인터솔라 어워드 ESS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ESS분야에서 해당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어워드를 주관한 인터솔라 측은 "LG화학의 New RESU 시리즈가 주택용 ESS 제품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전환하는 선구적인 입지를 다진 점을 높게 평가해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신제품은 기존 RESU 제품보다 에너지 밀도를 27% 향상시키면서, 무게는 13% 낮춰 설치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한 인버터 연결 방식을 적용해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New RESU 시리즈는 3.3kWh에서 9.8kWh까지 5가지 모델로 고객들이 원하는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추가 연결이 가능해 최대 19.6kWh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을 SD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유지보수 편의성도 크게 증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진그룹은 그룹 연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유진인재개발원이 올해로 개원 5주년을 맞으며 그룹의 성장을 위한 미래역량 계발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유진인재개발원은 그룹의 최우선 가치를 인재제일에 두고 있는 유경선 회장의 사금경영론(모래에서 사금을 캐 모으듯 인재를 귀하게 여겨야 한다)이 바탕이 돼 지난 2011년 7월 문을 열었다.

 

유진인재개발원은 서울 종로구 청운동에 연면적 3700㎡(1120평) 규모로 설립됐다. 300여명이 동시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지상3층, 지하1층 규모의 강의동에 대강당과 중강당, 소교육실 등 3개의 강의실을 갖추고 있다. 분임토의를 위한 소규모 회의실이 각 층마다 있어 각종 직무교육이나 연수 프로그램 진행 시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이 가능하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함께 'LG하우시스-KCL 차세대 주택 연구 협약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하우시스와 KCL은 향후 3년간 공간 단위 시험·인증 시스템 구축과 차세대 건축장식자재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우선 LG하우시스와 KCL은 ▲창호 ▲단열재 ▲바닥재 ▲벽지 등 개별 자재의 에너지 성능과 친환경성 측정 결과를 데이터베이스화한다. 이후 자재를 실제 주택에 적용시켜 성능을 평가하는 실증 단계를 거쳐 '공간 단위 시험·인증' 표준화 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공간 단위 시험·인증'은 건축장식자재를 실제 주택에 적용하고 채광, 환기 등 외부 환경까지 반영해 공간의 에너지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LG하우시스와 KCL은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건축장식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하우시스의 기술력에 KCL의 우수한 시험과 인증 역량이 더해져 친환경·에너지 고효율의 미래 주택 연구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지난 26일 서울 쉐라톤 위커힐 리버파크 수영장에서 열린 '코스모 비키니 페스티벌 2016'에서 소형 SUV QM3를 전시하고 '핫가이 포토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2500명의 남녀들은 트렌디한 르노삼성 QM3과 어우러진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콘서트 등 각종 이벤트를 즐기며 여름 무더위를 날렸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다음 달 20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신규 취항을 앞두고 '코타키나발루 360CAM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코타키나발루 360CAM 원정대'로 선발되면 왕복항공권(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는 본인부담)과 현지 호텔숙박권, LG360CAM 등을 지원받아 다음 달 25일부터 3박5일 동안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하는 모든 일정을 VR영상과 사진으로 촬영해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해 소개하면 된다.

 

'코타키나발루 360CAM 원정대' 선발 지원서는 27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지원자격은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 ▲사진 ▲동영상 촬영 ▲편집 ▲일러스트 ▲글쓰기 등에 능숙한 만 18세 이상과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는 27일 서울 서초경찰서에서 '임대주택 입주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한 주거실현’의 모토를 내걸고 LH와 서초경찰은 여성·어린이·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생활근거지에서 학대와 폭력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공동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홍보를 실시하고, 관리소·경비회사 등 임대주택 관리주체, 지역주민들과 함께 위험 가구를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LH·경찰서·입주민들이 합동으로 임대주택 주변의 위험장소 점검을 실시해 취약지역에 보안등·CCTV 등의 안전시설물을 설치한다.

 

서초경찰서는 서초구내 LH 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안전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성폭력·가정폭력 범죄를 예방하는 등 어린이·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