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두산테스나, 엔지온 인수 마무리…반도체 후공정 경쟁력↑

  • 2024.02.01(목) 10:32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턴키 솔루션 제공
밸류 체인 확대…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반도체 테스트 기업인 두산테스나가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기업 인수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사업 경쟁력 높이기에 나선다. 두산테스나는 이미지센서(CISr) 반도체 후공정(OSAT) 전문기업 '엔지온' 인수절차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미지센서는 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 및 증폭시켜 전송하는 칩이다. 

/그래픽=비즈워치

엔지온은 테스트를 마친 이미지센서 반도체 웨이퍼에서 양품의 칩을 선별해 재배열하는 공정을 전문으로 한다. 웨이퍼 연마, 절단 등 반도체 후공정에 필수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센서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구동칩(DDI), 지문인식센서(Touch IC)를 비롯해 최근 차세대 반도체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반도체까지 제품군도 다양하다.

두산테스나는 이번 인수를 통해 CIS 관련 반도체 후공정 밸류체인을 확대하고, 향후 테스트와 리컨(Reconstruction)을 결합한 이미지센서 반도체 후공정 턴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산테스나 관계자는 "양사가 이미지센서 반도체와 관련해 연속되는 후공정을 맡고 있어 상호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이번 엔지온 인수를 시작으로 두산테스나의 사업 영역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