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언택트시대, 마스크 없이 만나는 지식광장 '워치플레이' 오픈

  • 2020.08.24(월) 10:57

비즈니스워치, '영상으로 보는 강연·세미나·포럼' 서비스 오픈
24일 홈페이지 통해…금융미래·기업혁신·재테크 등 다양한 콘텐츠 담아

오프라인 세미나에서 정보 얻기 원하지만 코로나19로 참석하기 겁나시나요?
언택트 시대에 스마트폰만 갖고도 핵심 정보를 얻고 싶나요?
텍스트는 좀 지루하고, 유익한 동영상이 없을까 찾고 계시나요?

대한민국 모든 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다룬 동영상 정보의 장이 열린다.

비즈니스워치는 24일 '언택트시대, 마스크 없이 만나는 지식광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동영상 정보의 장 '워치플레이'를 오픈했다.

'워치플레이'에서는 재테크, 글로벌, 금융, 산업, 유통, ICT 등 다양한 경제영역의 핵심 주제들을 다룬 세미나, 강연, 포럼 영상이 지속적으로 업로드 된다.

특히 24일에는 오픈을 기념해 '한국산업, 새로운 도전과 응전 그리고 혁신'을 주제로 특집관을 개설했다.

특집관에는 인터넷은행·디지털금융 등 새로운 금융시스템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온라인 세미나가 첫 문을 열었다.

'금융산업의 미래-허물어지는 경계, 위기인가 기회인가'를 주제로 K뱅크 경영기획본부 김재익 시니어매니저와 금융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  NH농협은행 디지털R&D센터 정구태 팀장이 나와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등장으로 무한경쟁이 촉발되는 상황에 대해 집중토론했다.

온라인 강연도 마련됐다.

첫번째 강연은 최근 이슈인 기업의 사회적 가치(Social Value·SV) 창출이 과연 어느 정도 사회에 기여하며 기업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이에 대해 SK텔레콤 유웅환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사회적 가치창출과 기업성장이 공존할 수 있는 여러 사례를 소개하면서,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해법까지 제시했다.

두번째 강연은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전환과 융합기술이 접목되는 상황에 맞닥뜨린 기업들이 어떻게 생존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했다.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전략사업본부장은 '코로나시대, 디지털전환의 파트너' 강연을 통해 얼핏보면 연관성 없어 보이는 이커머스 기업과 신용카드사·면세점·간편결제사·오프라인 유통점 등이 어떻게 협업했는지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워치플레이'에서는 이밖에도 부동산세미나 '강남불패', 절세썰전, 차이나워치포럼, 비즈워치포럼-응답하라!혁신, 스튜어드십코리 읽기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포럼 영상도 만날 수 있다. 또 향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강연·포럼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비즈니스워치 워치플레이 바로가기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