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에 저작권 소송…"리니지2M 베꼈다"

  • 2023.04.05(수) 16:48

"아키에이지 워, 엔씨 IP 무단 도용"

엔씨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키에이지 워'에서 '리니지2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표방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그래픽=비즈워치

엔씨소프트는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법적 대응 입장 자료를 내고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21일 출시한 '아키에이지 워'에서 '리니지2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엔씨소프트는 "아키에이지 워가 장르적 유사성을 벗어나 엔씨소프트의 지식재산권(IP)을 무단 도용하고 표절한 것으로 판단했다"며 "다수의 언론 보도와 게임 이용자,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사내외 전문가의 분석과 논의를 거쳐 IP를 보호하기 위한 소송을 결정했다는 게 엔씨소프트 설명이다.

엔씨소프트는 "IP는 장기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로 마땅히 보호받아야 하는 기업의 핵심 자산"이라며 "엔씨소프트는 IP 보호를 위한 노력과 대응을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아직 소장이 오지 않은 상태"라며 "구체적으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배급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2020년 엑스엘게임즈가 카카오게임즈에 편입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한 대작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