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외부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략적 투자도 검토하는 등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낸다.
네오위즈는 '인텔라 X'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바랩스가 지난 7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의 일환으로 열린 사이드 이벤트 '아발란체 하우스 서울'에서 발표됐다.
아바랩스는 이용자가 아발란체 네트워크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만들 수 있는 '서브넷'과 코딩이 필요 없는 구독형 블록체인 서비스 '아바클라우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웹2 게임 개발사가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해하고 웹3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아카드3'(Arcad3)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인텔라 X는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아발란체 네트워크 기반의 웹3 게임 개발사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 아바랩스의 '아카드3' 프로그램에 참여할 방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아바랩스는 웹3 시장에 축적된 전문 인사이트를 인텔라 X에게 제공하며, 인텔라 X 역시 블록체인 게임 개발·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회사 관계자는 "안정성과 게임성을 갖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지원,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는 입장"이라며 "향후 아바랩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등을 검토해 인텔라 X 생태계 발전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