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엑스(INEX)는 올해 1분기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중 테더(USDT) 마켓 점유율 1위에 올랐고 12일 밝혔다.
인엑스는 테더마켓에서 리도다오(LDO), 온도파이낸스(ONDO), 벤키(QI), 아발란체(AVAX), 에이브(AAVE),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트론(TRX) 등 8종의 가상자산을 거래지원하고 있으며, 이날 오전 기준 총 거래금액은 8억4000만원 정도다.
인엑스는 지난해 가상자산사업자(VASP)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연말께 본격적인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후발 신생 거래소다. 거래소 오픈과 함께 거래 수수료 무료, 테더 에어드롭 이벤트, 추천인 리워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적극적으로 모객에 나서고 있다.
최근 '평생 수수료 무료' 정책을 도입했으며 블록체인 운용 기반의 다양한 수익구조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인엑스 관계자는 "국내외 규제 요건을 선제적으로 충족하며 향후 제도권 내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빠르게 마련하고 있다"며 "은행권에서도 법인고객 대상 가상자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한 가상자산사업자를 파트너로 모색하고 있으며 인엑스는 이 같은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후보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