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심화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3월부터는 청약요건이 대폭 완화되면서 진입장벽이 낮아져 청약 경쟁률이 치솟고 있다. 건설업체들도 분양 호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분양 일정을 앞당기고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총력전에 들어갔다. 봄 분양 시장을 달구는 주요 분양단지를 소개한다.[편집자]
포스코건설은 내달 부산 수영구 광안동 187-2번지 '광안맨션' 재건축 아파트인 '광안 더샵'을 올해 첫사업으로 선보인다.
광안 더샵은 지하 3층~지상 30층, 2개 동으로 지어지는 단지다. 센텀시티 등의 시공 실적으로 부산지역에서 브랜드 가치를 키운 포스코건설이 2011년 수주한 단지다. 총 263가구로 전용면적 ▲70㎡ ▲84㎡ ▲114㎡로 구성되며 이중 9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 광안 더샵 위치도(자료: 포스코건설) |
◇ 지하철2호선 금련산역세권
광안 더샵은 동남쪽에 있는 광안리 해수욕장에 걸어서 5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이 해수욕장은 여름 휴가철 국내 피서객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자 매년 10월 해수욕장 앞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부산 불꽃축제'가 펼쳐지는 장소이기도 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산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이 있다. 1번 출구가 단지 출입구와 맞닿아 있으며 이를 통해 부산 구도심인 서면과 신도심인 센텀시티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단지 앞 수영로도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영화의 전당 등이 있는 센텀시티로 연결된다.
부산의 전통 주거지역에 조성돼 있어 주변에 편의시설이 많다. 홈플러스와 메가마트, 세흥시장, 수영구청, 부산KBS홀 등을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위치다.
교육시설로는 광남초·남천초·호암초교, 수영중·동아중·한바다중, 부산동여고 등이 단지에서 반경 1km 거리에 위치한다. 좋은강인병원, BHS한서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접근이 편리하다.
▲ 광안 더샵 조감도 |
◇ '더샵' 브랜드 타운
주변 반경 4km 이내에 '더샵 센텀파크' '더샵 센텀스타' '더샵 센텀누리' '더샵 센텀포레' '더샵 아델리스' 등 포스코건설이 지은 단지들이 즐비해 더샵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 아파트 중 센텀파크, 센텀스타 등 분양가보다 시세가 오른 곳이 많기 때문에 지역 수요자들이 이번 분양에도 관심이 많다"며 "높은 브랜드 선호도와 초역세권 입지에 걸맞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부산을 시작으로 광교·송도·미사·기흥 등 수도권에서 아파트와 주상복합(오피스텔 포함)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상반기 공급이 계획된 아파트는 9곳 7524가구, 오피스텔은 4곳 812실(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서울 왕십리 센트라스 제외)이다.
광안 더샵의 주택홍보관은 부산지하철 2호선 수영역 9번 출구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가격과 청약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 개관일에 맞춰 전화(문의: 051-7474-580)나 홈페이지(www.thesharp.co.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