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신세계, '호남 전략' 나왔다…'스타필드 광주' 개발 

  • 2022.08.17(수) 13:20

광주 어등산 부근에 '스타필드 광주' 추진
광주신세계 '업그레이드'…'에·루·샤' 입점
백화점·복합쇼핑몰로 호남 쇼핑 수요 공략

/그래픽=비즈니스워치

신세계그룹이 호남권 공략을 위한 전략을 본격화한다. 기존 광주신세계를 대폭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한다. 여기에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에 호남권 최초의 스타필드 건립을 추진한다. 백화점과 복합쇼핑몰을 두 축으로 호남권 쇼핑 수요를 잡겠다는 복안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경험과 역량을 총 집결해 ‘스타필드 광주(가칭)’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더불어 신세계그룹은 기존 광주신세계를 대폭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해 지역 1번점을 넘어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키로 했다.  

새로 태어나게 될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아트 앤 컬처 파크)’는 강남점의 ‘고품격’, 센텀시티점의 ‘매머드급 규모’, 대전점의 ‘복합문화예술공간’ 등 전국 각지 지역1번점 매장의 장점들을 결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스타필드는 하남·고양·안성에 이어 광주에도 현지 법인을 세운다. 지역민 우선 채용으로 3만여 명의 직간접 고용을 창출한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브랜드 입점, 전통시장 지원 상생 프로젝트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는 2만5000여 명의직간접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필드 광주' 전경 /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신세계프라퍼티가 추진하는 호남권 최초의 정통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광주'에는 쾌적한 구성의 매장에 3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와 도심형 워터파크, 체험형 스포츠시설 등이 들어선다. 지역 특성과 고객 니즈,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매장 구성에 반영하고 IT기술을 활용한 문화 향유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 외곽의 어등산 관광단지를 후보지로 선정한 것은 넓은 부지에 다양한 체험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기 때문이다. 도심 외곽의 대형 부지를 사용하는 만큼 교통 혼잡이나 주차난에서도 보다 자유로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도 광주광역시에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을 선보인다. 내년 착공하는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는 문화와 예술은 물론 최첨단 과학과 최신 트렌드의 쇼핑 콘텐츠를 결합할 계획이다.

영업면적은 총 13만2230㎡(4만평) 규모로 세계 최대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준한다. 현재 영업 중인 광주신세계와 이마트 부지 외에도 인근 보유 부지를 더해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인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 전경 / 사진제공=신세계그룹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는 매장 곳곳에 예술 작품을 선보일 갤러리와 미디어아트월, 지식의 향연이 가득한 오픈형 대형 서점 등을 더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계획이다. 특히 갤러리의 규모와 격을 미술관급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세계적인 수준의 체험형 아트프로젝트와 층별 아트스테이지 등 문화와 예술, 휴식이 함께하는 공간을 선보인다.

옥상공원, 루프탑 레스토랑, 펫파크 등이 어우러진 도심 속 테마파크 ‘빛고을 옥상정원’과 초대형 자연 채광 보이드, 실내 폭포 등도 조성한다.

이밖에도 블록체인 결제, 디지털 미디어, 인공지능·메타버스·NFT 등 다양한 기술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역 대학·스타트업과 협업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도 펼칠 예정이다. 또 유명 해외 설계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건축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쇼핑의 질도 한 단계 높인다. 광주·호남 지역 최초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가 입점할 예정이다. 현재 지역 유일의 루이비통,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몽클레르 등을 포함한 530여 개의 브랜드를 2배 가량 확대해 총 1000여 개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광주신세계를 비롯 신세계그룹에 보내주신 광주, 호남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래 전부터 검토해 왔던 스타필드 광주 건립과 광주신세계 확장 리뉴얼을 동시에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