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11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이 차는 지난 5월 글로벌 프리미어 이후 국내에서 사전 계약 1000대를 달성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가격은 1억원을 훌쩍 넘는다.
외관은 근육질 느낌을 준다. 각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130만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가 탑재됐다. 차 경로에 최대 16개의 물체를 식별하고 지능적으로 빛을 차단해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이음새 없이 간결하게 마감된 플러시 글레이징과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레일 피니셔, 레이저로 용접된 루프 등은 정밀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항력 계수는 이전 대비 15% 개선된 0.29Cd에 불과하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처음으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넣었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다. 또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편의성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3.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적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P360 다이내믹 SE, P360 다이내믹 HSE,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D300 다이내믹 HSE 등 4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