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알뜰폰도 제휴 쿠폰 제공한다

  • 2023.05.13(토) 09:30

[위클리 잇(IT)슈]펄어비스, '검은사막' 협업 제품 출시

KT엠모바일, 'M쿠폰' 서비스 론칭

KT엠모바일이 M쿠폰 멤버십을 론칭했다./사진=KT엠모바일 제공

KT엠모바일은 매월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휴 쿠폰을 제공하는 'M쿠폰'(M모바일+쿠폰)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매월 제휴 쿠폰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그간 이통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이용자에게만 제공됐다.

M쿠폰 서비스 이용자는 KT엠모바일 제휴사의 무료 이용권과 할인권을 매월 선착순으로 3만명까지 받을 수 있다. KT엠모바일 다이렉트 몰에 가입해 '쿠폰받기'를 누르면 실적이나 등급에 상관없이 실시간 문자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KT엠모바일 관계자는 "서비스 차별화를 넘어 전방위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멤버십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용고객에게 최대한 다양한 쿠폰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막걸리와 만나다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검은사막걸리/이미지=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협업 제품 '검은사막걸리'를 출시했다.

검은사막걸리는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맞춰 선보인 막걸리다. 100% 국내산 쌀로 빚은 전통 방식의 쌀막걸리 제품으로 '우사' 캐릭터가 등장하는 아침의 나라 디자인으로 패키징했다.

펄어비스는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가 조선을 배경으로 한 것에서 착안해 한국 전통주 '막걸리'와 협업했다. 그간 펄어비스는 껌은사막(껌), 감은사막(샴푸), 검은사각(속옷), 김은사막(김), 검은녹용(녹용) 등 다양한 협업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 오픈

카카오가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이미지=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카카오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켜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 네번째 탭인 쇼핑탭과 다섯번째 탭인 더보기 탭에서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는 영상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피드형 UI(사용자환경)를 도입했다. 홈 우상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브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손쉽게 사전 알림도 신청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문화재 지킴이 활동 나서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이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선정릉에서 청정 활동을 펼쳤다./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의 임직원들이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선정릉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대표와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사회환원사업총괄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라이엇게임즈가 2012년부터 12년째 진행해온 문화재 지킴이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청소년·게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역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현재까지 누적 76억원 이상을 문화유산 분야에 기부했다. 회사의 후원으로 환수된 문화재는 △석가삼존도(2014)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2018) △척암선생문집 책판(2019) △백자이동궁명사각호(2019) △중화궁인(2019) △보록(2022) 등이 있다.

넥슨 '마비노기', 발달장애 청년 일터에 1억5000만원 기부

지난 10일 '마비노기'와 넥슨재단 관계자들이 푸르메재단에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10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와 넥슨재단이 함께 발달장애 청년 자립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마비노기'에서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사회공헌 캠페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기부금은 재단 산하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과 무이숲 카페에 전달돼 각종 운영비와 상품 개발, 발달장애 인식 개선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비노기'는 기부금 전달을 시작으로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이어갈 방침이다. 기존 푸르메소셜팜 중심의 지원을 무이숲 카페로 본격 확대해 '마비노기' IP를 활용한 베이커리·음료 메뉴 개발을 지원한다. 카페 내부에는 굿즈 전시·판매 공간을 조성해 방문객을 맞이한다. 푸르메소셜팜에서는 청년 농부들이 수확한 농산물 판매를 돕기 위한 '마비노기' 패키지를 온오프라인으로 출시한다.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