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더존비즈온, 기업에 금융사 대출상품 중개한다

  • 2024.01.05(금) 14:09

금감원서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 취득
금융사 제휴상품·재무예측 컨설팅 서비스 제공

더존비즈온이 기업고객(B2B)을 대상으로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판매대리하고 중개하는 권한을 갖췄다. 

더존비즈온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라이선스 취득으로 더존비즈온은 금융소비자보호법상 금융당국의 인가 없이는 불가능했던 금융사 대출상품 취급 요건을 충족하며, 기존 정부 정책자금 상품을 넘어 다양한 금융사 제휴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 심사도 통과했다. 코스콤이 인증하는 이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더존비즈온은 이를 계기로 기업고객에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제휴 서비스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이 서비스에 접목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축적된 ICT 역량을 앞세워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맞춰 기업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이 축적한 기업 재무 데이터와 금융사가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판매대리·중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웹 기반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의 신용도와 재무 예측 상태를 진단하고 비대면으로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시해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우선 순위 지정부터 금융전문 컨설턴트의 다이렉트 상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전사자원관리(ERP)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개요와 재무정보, 주요 거래현황 등 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 재무상황까지 진단·분석할 수 있는 구조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재무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통합해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금융사들과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기업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