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새제품]하이트진로, 국내 첫 신개념 '발포주' 내놨다

  • 2017.04.19(수) 14:09

다음은 4월 19일 선보인 새제품이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최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를 출시했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역사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필라이트는 355㎖, 500㎖ 두 종류의 캔과 1.6ℓ 페트로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통해 판매된다. 출고가격은 355㎖캔 기준 717원으로 동일용량의 기존 맥주대비 40%이상 저렴해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CJ제일제당이 냉면 제품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품의 맛∙품질을 개선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특성이 다른 만큼, 기본적으로 쫄깃함을 살리면서도 각 특성에 맞춘 면을 개발, 적용했다. 물냉면용은 면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잘 퍼지지 않도록 했다. 비빔냉면 용은 감자 전분을 추가하고 수분 함량을 조절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운 양념이 잘 배게끔 했다.

제품 디자인도 변경했다. '동치미 물냉면', '함흥 비빔냉면', '제일제면소' 등 여름 계절면 제품 라인업의 디자인을 통일했다. 또 '제일제면소 부산밀면'과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냉면', '제일제면소 봉평 메밀막국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제품은 패키지에 지역 이름을 크게 표기, 지역별 특색 메뉴라는 점을 강조했다.


크라운제과는 여성들의 감각에 맞춘 신개념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을 출시했다. 제품명 그대로 둥근 공간 안에 향을 채운 제품이다. 멘톨향이 강해 알싸하고 매운맛이 강했던 기존 기능성 캔디와 달리 차를 베이스로 해 은은하면서도 상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랜딩 티(Blending Tea)를 컨셉으로 한 것이 특징. 종류는 로즈, 녹차, 티벳꽃 3가지다.

이 제품은 중공(中空)기술로 캔디의 속을 비운 것이 핵심이다. 빈 공간에는 시럽이나 젤리 대신 차 향이 담겨있다. 캔디 외부에 한번 더 코팅 처리를 해 향기가 새지 않게 잡아준다. 가운데가 비어있으면 모양이 유지되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시도되지 않았던 기술이다. 국내에서는 이번이 최초다.


대상 청정원이 솔솔 뿌려 편리하게 음식에 풍미를 더할 수 있는 자연 재료 양념, 맛선생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은 ‘맛선생 마늘’과 ‘맛선생 청양고추’ 2종이다. 맞벌이부부나 워킹맘, 1인가구가 편리하게 활용하기 좋다. 조금씩 필요한 양만큼만 사용할 수 있다. 유리병 용기로 상온에 보관이 용이해 오래 보관하더라도 물러지거나 썩지 않는다.

‘맛선생 마늘’은 엄선된 100% 국산 마늘만을 사용했으며 동결 건조 공법으로 마늘의 알싸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 탕, 찌개, 볶음 등 한식 요리 뿐만 아니라 바비큐, 파스타, 스테이크 등 마늘의 풍미를 더하고 싶은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맛선생 청양고추’ 역시 엄선된 100% 국산 청양고추만을 사용했으며 동결 건조 공법으로 칼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파전, 제육볶음, 콩나물국, 라면 등에 사용하면 요리에 넣어 더욱 칼칼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유기농 아보카도(1팩 2입·1만800원)’를 출시했다. ‘유기농 아보카도’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보카도 숲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안심 먹거리다.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재배했다. 또 수확 후 항공으로 직송하여 갓 따낸 듯 신선하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칼륨 등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고영양 과일로 인기가 높다. 또한 높은 영양 대비 당분 함량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다.

올가는 ‘유기농 아보카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올가, 바이올가 전국 매장 및 올가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에서 1팩(2입)을 8800원에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