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롯데마트 '3900원 와인' 통했다

  • 2020.07.09(목) 08:56

초초저가 와인 '레알 푸엔테' 50만병 추가 수입
일 평균 1만 병씩 팔려…와인 매출 '쑥쑥'

롯데마트가 선보인 ‘초초저가 와인’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6월 선보인 3000원대 초초저가 와인 ‘레알 푸엔테(Real Fuente)’가 조기 소진이 예상돼 50만 병을 추가 수입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레알 푸엔테’는 스페인 전통과 현대 양조 기술이 접목된 와인으로 부드러운 쌉싸름한 맛과 질감이 특징인 스페인 토착 품종 와인이다.

실제로 ‘레알 푸엔테’는 일 평균 1만 병씩 판매되며 초도 물량이 2주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됐다. 또 ‘레알 푸엔테’ 출시 이후 롯데마트 와인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90% 신장했다. 와인 신규 고객 유입 비율도 약 6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초저가 와인으로 불리는 5000원대 와인은 대형마트의 와인장터 행사 기간에 한시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가격이었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저가 와인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상시 판매로 진행하고 3900원짜리 초초저가 와인도 선보였다.

롯데마트가 ‘레알 푸엔테’를 이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생산 와이너리에 대한 철저한 탐색과 와인에 대한 품질 체크, 수입물량 확보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대 형성 등이 어우러진 결과다. 롯데마트는 ‘레알 푸엔테’에 이어 지속적으로 다양한 가성비 와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MD는 “롯데마트의 초초저가 와인이 고객이 접근하기 쉬운 첫 와인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사랑받는 와인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부담 없는 가격의 와인을 선보여 국내 와인시장의 저변을 롯데마트가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드려요[뉴스레터 '줍줍'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