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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보증공제조합 "상조 서비스 이것만은 꼭 알고 가세요"

  • 2024.04.08(월) 16:06

홈페이지에 '상조 라이브러리' 서비스 오픈
상조 서비스 이용시 알아야 할 부분 쉽게 설명

/그래픽=비즈워치

상조보증공제조합이 고객들이 상조 서비스 이용시 꼭 알아야할 부분을 쉽게 정리한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상조회사와 소비자들간에 정부 비대칭성으로 발생하는 각종 문제들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이다. 

상조보증공제조합은 '상조 라이브러리'를 조합 홈페이지에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상조 라이브러리는 상조, 장례 분야에서 흔히 발생하는 민원인 △바가지 △불필요한 서비스 △품목 강요와 같은 문제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정보의 비대칭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다.

상조보증공제조합이 홈페이지에 오픈한 '상조 라이브러리' 서비스 / 사진=상조보증공제조합

상조 라이브러리는 상조 관련 이야기(사례, 미래 상조문화를 위한 제안 등)를  다루는 전용 채널이다.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실제 사례로 조사해 공유한다. 특히 상주의 경험을 실제 사례로 공유해 미래의 다른 상주(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실 기반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상조 라이브러리의 3일장 이야기에서는 △3일장 전반적인 진행과정 △다양한  안치방법에 대한 사례(자연장, 해양장, 봉안당·묘) △사망신고에서부터 상속절차에 관한 사례 등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아울러 상조 라이브러리에서는 상장례 이후의 필수 행정절차인 사망신고에서부터 상속까지의 내용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고 있다.

또 독자의 성향을 고려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원고형 컨텐츠와 요약본인 포스터형으로 각각 제작·제공한다.

상조 라이브러리 제작 관계자는 "상조 라이브러리는 개인 한 명의 사례를 중심으로 출발했지만 점차 사례를 모아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예정"이라며 "개인 사례를 기술한 만큼 참고용으로 활용하고 개인별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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