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하반기 출시

  • 2016.05.18(수) 15:15

국토부, 관련 법령 정비…도로운행 허용
2인승 및 1인승 카고 두 종류 출시

그동안 관련 법 미비로 출시하지 못했던 르노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가 올해 하반기 국내에 시판된다.

르노삼성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하반기에 정식 출시 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트위지는 초소형 전기자동차에 대한 차종분류 및 안전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도로를 운행할 수 없어 임시운행허가를 통한 시범사업을 검토해왔다. 하지만 이날 규제개혁장관회의에서 국토부가 관련 법령을 정비해 외국의 자동차 안전 성능에 관한 기준 등을 충족할 경우 도로운행을 허용키로 했다.


구체적인 출시 시점은 관련 법령 정비가 완료되는 올 하반기가 될 전망이다. 용도에 따라 2인승 및 1인승 카고 등 두 종류를 출시할 예정이다.

트위지는 LG화학의 6.1㎾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 한 번 충전으로 100㎞까지 주행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시속 80㎞이며 충전은 가정용 220V 전원을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

에어백과 4점식 안전벨트는 물론 전면 범퍼 빔, 측면 충돌 보호 장치 등 안전 보호 기능을 갖췄다. 최고속도 45km인 트위지45, 최고속도 80km인 트위지80이 전세계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르노삼성은 트위지를 국내에 출시할 경우 LG화학 배터리 장착뿐만 아니라 국내 생산도 검토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