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르노삼성 QM6,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

  • 2016.06.02(목) 10:40

부산모터쇼서 국내 최초 공개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르노삼성의 SUV QM6가 공개됐다.

르노삼성은 2일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SUV ‘QM6’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국내최초로 공개된 QM6는 ‘힘있고, 역동적이며, 강인한’ SUV다운 스타일링 코드가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다. SM6에서 이어지는 르노삼성의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그대로 적용됐다. 전면에서 후면까지 곳곳에 치장된 크롬 장식들은 QM6의 강렬한 인상을 돋보이게 한다.

QM6의 실내는 8.7인치 S-Link 디스플레이와 엠비언트 라이트 등이 장착됐다. 강인한 SUV와 고급 패밀리 세단의 조화를 이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동급 모델 중 가장 여유로운 뒷좌석 무릎 공간을 확보하는등 실용적인 SUV의 면모도 갖췄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차량의 크기만이 선택 기준이었던 지금까지의 국내 SUV 시장에서 QM6는 소비자의 감성 만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강한 존재감과 자부심을 주는 ‘외관 디자인’, 프리미엄 SUV를 완성하는 최고급 ‘감성 품질’, 온 가족이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실내 공간’이 QM6가 추구하는 SUV의 새로운 기준” 이라고 말했다.

르노그룹의 아시아퍼시픽 지역을 총괄하는 질 노먼 부회장도 “QM6는 대한민국 기흥 연구소에서 개발을 주도하고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로, 대한민국 내수는 물론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약 80개국에 수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SUV"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