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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쏘렌토 잡아라' QM6 2740~3470만원대 출시

  • 2016.08.31(수) 10:38

풀옵션 3820만원 책정..내달 2일 출시
월 5000대 판매, 내수 3위 탈환 목표

싼타페와 쏘렌토 등 현대기아차가 주도하고 있는 중형SUV 시장을 겨냥, 다음달 2일 출시 예정인 르노삼성 QM6가 구체적인 가격과 제원을 공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31일 서울 플랫폼-L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QM6 테크데이(TECH DAY)를 열고, 기술적 특장점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QM6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공용 플랫폼이 적용된 QM5의 풀 체인지 후속 모델로 3년 6개월 동안 총 3천800여억원의 개발 비용이 투자됐다.

 

르노삼성 중앙연구소가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디자인, 부품 및 차량 개발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내수모델은 물론 중국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80여개국의 수출 모델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르노삼성의 글로벌 핵심모델이다.

 

QM6는 지난 6월 부산모터쇼를 통해 대중에 첫 공개됐고, 지난 22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아왔다. 르노삼성은 지난 8일간 예약건수가 5500대에 달하는 등 소비자들이 호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전계약 결과 최상위 RE 시그니처(Signature) 트림에 4WD 시스템인 ALL MODE 4X4-i를 함께 선택한 고객 비율이 전체 5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은 4WD 시스템 대중화를 이끌기 위해 ALL MODE 4X4-i 장착 가격을 국내 SUV 대비 20% 낮은 170만원에 책정했다. 또 옵션을 모두 포함한 최상위 QM6 RE 시그니처 ALL MODE 4X4-i 트림의 가격 역시, 경쟁 모델인 수입 SUV는 물론 국내 SUV 최상위 트림 가격보다 낮은 3820만원으로 결정했다.

 

QM6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WD SE 모델이 2740만원, LE 2900만원, RE 3110만원, RE 시그니처 3300만원 이며, 4WD 모델은 LE 3070만원, RE 3280만원, RE 시그니처 3470만원이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이날 환영 인사를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이 좁은 국내 중형 SUV시장에서 QM6의 폭발적인 사전 예약 추이는 프리미엄 감성 만족을 반기는 소비자의 반응을 대변한다”며 “QM6는 프리미엄 감성품질과 더불어 검증 받은 부산공장의 생산 노하우, 르노의 신기술 사양이 결합된 모델로써 국내 중형 SUV 시장 및 해외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QM6의 구체적인 제원도 함께 공개됐다. 전장 4675mm, 전폭 1845mm,  전고 1680mm의 차체비율을 갖췄고, 국내 SUV 최초로 LED PURE VISION 헤드 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됐다.

 

 

8.7인치 S-Link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5가지 색상과 밝기 조정이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 센터포인트®2가 적용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엔진 소음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도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된다. 인체공학적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1열 및 2열 시트 역시 동급 최대 2열 무릎 공간과 함께 QM6가 자랑하는 인테리어 포인트다.

 

파워트레인은 2.0 dCi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에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로 구성된다.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과 복합연비 12.8km(2WD, 18”타이어,  신연비 기준)를 갖췄다. ALL MODE 4X4-i 시스템은 세 가지 모드(2WD / Auto / 4WD Lock) 선택이 가능하다. ALL MODE 4X4-i 시스템은 다양한 도로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핸들링과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QM6에는 다양한 첨단 편의·안전 기능이 장착됐다. 졸음 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이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됐고,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매직 테일 게이트, 운전자의 신속 정확한 주차를 돕는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시동을 끈 후 운전자가 차량에서 약 2m 가량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오토클로징 등이 탑재됐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 거리 경보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시스템,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등도 적용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QM6의 월 판매 목표를 5000대로 정했다. QM6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총 10만대 판매 달성과 내수 시장 3위 탈환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자동차는 공식 출시 전부터 사전정보제공과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QM6 마이크로사이트를 운영하는 한편, 9월 2일에는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고객대상 런칭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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