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GS칼텍스, 스타트업 제대로 키운다

  • 2018.05.31(목) 19:12

13개 사업 심사…향후 5개 아이템 선정
카라이프 분야 협업 및 투자 지원 추진

GS칼텍스가 스타트업 키우기에 나섰다. 카라이프(Car Life) 분야에서 협업은 물론 테스트베드(Test-bed) 공간 지원, 멘토링다양한 지원안이 마련된다.


GS칼텍스는 31일 강남구 논현로 GS타워 21층에서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START-UP GARAGE)' 프로그램 제안 사업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심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 기업이 주유소, 충전소, 경정비, 세차, GS&POINT 맴버십 등 카라이프 분야에서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사업화하는 게 골자다. 심사를 거친 사업자는 GS칼텍스와 함께 비즈니스를 시범 서비스하거나 론칭하게 된다.

이날 발표와 심사는 올해 4월부터 5월 중순까지 접수된 제안사업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3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에는 벤처캐피탈 심사역 3명, 차량 관련 창업가 2명, GS칼텍스 관계자 3명 등 8명이 참여했다. 향후 5개 아이템이 선정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자들은 올해 하반기 중 GS칼텍스와 협업, 테스트베드 공간 지원, 멘토링, 활동비와 상급 지급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GS칼텍스는 주유소 건물 한층을 테스트베드 공간으로 개조해 6개월간 무상으로 제공하며 약 1000만원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또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최종 평가를 거쳐 1등 2000만원, 2등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GS칼텍스와 공동 사업을 수행하거나 투자를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