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최태원 "SK하이닉스, 새로운 성장신화 써달라"

  • 2018.12.19(수) 16:57

이천 신공장 기공식…EUV 전용공간 등 갖춰

SK하이닉스는 19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반도체 신공장인 'M16' 기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SK하이닉스가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M16 기공식을 19일 개최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성장신화를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박성욱 SK그룹 ICT위원장,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천 본사내 5만3000㎡ 부지에 들어서는 M16에는 차세대 노광장비인 EUV(Extreme Ultra Violet·극자외선) 전용 공간이 조성된다. EUV는 반도체 미세공정의 한계를 극복할 때 필수장비로 꼽힌다. 이 공장은 오는 2020년 10월 완공 예정이다. 생산 제품의 종류와 규모는 향후 시장상황과 기술발전 등을 고려해 결정할 방침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SK하이닉스는 어려운 시절을 극복하고 좌절 속에서도 희망을 지키며 성공을 이룬 성장스토리를 써왔다"며 "M16이라는 첨단 하드웨어에 기술뿐만 아니라 우리의 땀과 노력을 쏟아부어 새로운 성장신화를 써달라"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잘 만들고 새로운 기술과 반도체 세상을 열어가는 SK하이닉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는 "10년 이상 공장 신축이 없었던 SK하이닉스에 M14와 M15 건설이 오랜 염원의 성취였다면, M16은 SK하이닉스의 또 다른 도약을 알리는 출발선"이라며 "세계 최초, 최첨단 인프라에 걸맞은 혁신과 기술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앞서 SK하이닉스는 2015년 8월 이천에 D램과 낸드플래시를 생산하는 M14 공장을 지었고, 올해 10월에는 충북 청주에 낸드를 생산하는 M15 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