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KT, 수원 위즈파크서 '진짜 5G' 테스트

  • 2021.07.13(화) 15:01

28㎓ 5G 단말로 불펜·라커룸 아바타 체험
거리두기 4단계 여파로 동영상 시연 대체

KT가 수원 프로야구 경기장 위즈파크에서 28기가헤르츠(㎓) 주파수 대역의 5세대(5G) 통신 실증 서비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당초 KT는 위즈파크 내에 28㎓ 5G 체험관에 총 12가지 서비스를 준비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및 KBO 프로리그 중단에 따라 관련 서비스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체험관에는 실시간 홀로그램 팬미팅과 28㎓ 단말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 및 클라우드 게임 등이 마련됐다.

강백호·황재균 선수 등 kt wiz의 대표 선수들 및 김주일 응원단장과의 실시간 양방향 홀로그램 팬미팅을 구현했다. 나만의 아바타 캐릭터를 통해 불펜(구원투수가 경기전 준비운동 하는 곳)과 선수 락커룸을 가상현실(메타버스)로 체험하는 서비스도 준비했다.

스카이박스 구간에는 AI로봇이 엘리베이터에서 지정 스카이박스까지 안내한다. 스카이박스 응원 영상을 야구장 전광판에 실시간 전송하는 언택트 라이브 야구 응원 솔루션과 28㎓로 연결된 카메라로 실시간 이벤트 감지 및 경보를 발생하는 기가아이즈가 구축됐다.

KT는 이들 서비스 시연을 이날부터 15일까지 수원 위즈파크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및 KBO 프로리그 중단에 따라 동영상으로 제작해 KT위즈,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기로 했다. 이번 주중으로 영상 제작을 완료하고 오는 19일부터 해당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T는 오는 9월 목동에 위치한 클래식 공연장 체임버홀과 10월 수원 칠보체육관에도 28㎓ 실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 김영인 상무는 "이번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야구경기와 접목한 혁신적인 실증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28GHz 기반 5G 기술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