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광동제약, 의약연구개발본부장에 배기룡 상무이사 선임

  • 2023.03.09(목) 10:49

의약연구개발본부 총괄 및 의약사업개발부문장 겸직
"모더나 업무 협약 주도 등 신성장동력 발굴에 기여"

광동제약이 연구개발(R&D) 역량강화를 위해 배기룡 상무이사를 의약연구개발본부장으로 선임했다.

광동제약은 지난 1일 배기룡 상무이사를 의약연구개발본부장으로 선임하는 신규 인사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지난 1일 배기룡 상무이사를 의약연구개발본부장으로 선임하는 신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배기룡 의약연구개발본부장은 의약연구개발본부를 총괄하며, 의약사업개발부문장을 겸직한다. 배 의약연구개발본부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웅제약, 한독약품,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한국법인과 아시아&일본법인, 티앤알바이오팹 등을 거쳤다.

그는 2017년 광동제약 입사 후 신사업 태스크포스(TF)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국내외 바이오벤쳐에 대한 투자를 비롯해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신규사업을 진행했다. 또 2020년 의약사업전략부문장을 역임, 유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미충족 의료수요를 겨냥한 제품을 도입하는 등 성과를 창출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배기룡 본부장은 최근 mRNA치료제 및 백신분야 바이오테크 선도 기업 모더나와의 업무제휴 협약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등 도전적인 과업을 수행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조직을 운영함으로써 광동제약의 신성장동력 발굴에 기여했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