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토레스 EVX 개봉박두 '보조금 받고 3천만원대 출시'

  • 2023.03.30(목) 14:53

[서울모빌리티쇼]
KG모빌리티, 토레스 TX도 첫 선보여

KG모빌리티는 30일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토레스 EVX를 공개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가 전기차 모델 토레스 EVX를 공개했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선보인 토레스 EVX는 중형급 전기 SUV다. 토레스 EVX는 지난해 출시된 토레스를 이어갈 KG모빌리티의 신모델이다. 

(왼쪽부터)곽재선 KG 회장, 정용원 KG모빌리티 대표, 선목래 노동조합위원장이 30일 열린 2023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토레스 EVX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전면부에는 힘 있고 간결한 라인의 조형미와 강인하고 디테일한 수평형의 LED 주간주행등(DRL) 키네틱 라이팅 블록을 보여줬다. 앞쪽 범퍼의 토잉 커버와 후면부의 리어 콤비램프는 각각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해와 불을 상징하는 '리'와 땅을 의미하는 '곤'의 문양을 형상화해 표현했다.

내부에는 12.3인치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플로팅 타입의 콘솔 등이 들어갔다. 또 캠핑이나 차박에 용이하도록 넓은 공간도 확보했다.

KG모빌리티는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토레스 EVX에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했다. 1회 충전에 약 500km(WLTP) 주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가격은 3000만원대(지자체별 보조금 받을 시)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정확한 가격은 하반기에 확정된다.

KG모빌리티는 30일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토레스 TX를 선보였다./사진=정민주 기자

토레스의 라인업 확장 스페셜 모델인 토레스 TX도 이날 선보였다. 토레스 T7 모델을 베이스로 20인치 단조 휠 및 각진 형태의 휠 아치와 가니쉬 등 전용 파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외관을 구현했다.

토레스 TX에는 루프 플랫 캐리어가 적용됐다. 자전거나 스포츠 장비 등을 적재할 수 있다. 트렁크에는 휴대용 멀티 에어 컴프레셔와 아웃도어 워터 탱크를 설치했다. 판매 가격은 3524만원이다.

한편 KG모빌리티는 이날 사명 선포식도 개최했다. KG모빌리티는 지난 22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상정,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분야에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증 중고차 사업도 준비 중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