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HLB그룹, 부문별 총괄 책임 체제로 전문성 강화

  • 2023.03.31(금) 16:37

김종원 사장 '피플팀 총괄'·황제이 사장 '마케팅 총괄' 임명
"총괄 책임 시스템 도입…그룹 통합 운영·시너지 창출 기대"

HLB그룹이 주요 부문별 최고 책임자를 잇달아 선임하며 전문 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31일 제약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HLB그룹은 최근 그룹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그룹 피플팀 총괄(CPO)에 김종원 사장을, 그룹 마케팅 총괄(CMO)에 황제이 사장을 새롭게 임명했다.

신규 선임된 김종원 CPO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노사관계학 석사와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신한은행, 소프트뱅크 파이낸스, 메릴린치증권을 거쳐 ACA인베스트먼트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HLB그룹에서 HLB파워 대표, HLB글로벌 대표를 지냈다.

HLB그룹은 피플팀 총괄에 김종원 사장(왼쪽)을, 마케팅 총괄에 황제이 사장을 새로 임명했다. /사진=HLB그룹

황제이 CMO는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를 거쳐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캠퍼스에서 마케팅 학사 및 광고마케팅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서 당뇨병치료제 '아반디아'의 해외 마케팅을 담당했다. 국내에서는 동아제약 국제사업본부장, JW홀딩스 글로벌사업본부장, 영진약품 국제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지난해 3월 HLB그룹에 합류했다.

또 HLB의 관리 총괄(COO)에 백윤기 사장이 임명됐다. HLB글로벌 대표이사에는 김광재 전 부사장, HLB글로벌 재무 총괄(CFO)에는 이동주 부사장이 새롭게 선임됐다. 또 최근 인수한 반도체 리드프레인제조기업 HLB이노베이션(전 피에스엠씨)의 바이오전략 총괄 부사장으로 이병걸 베리스모아시아 대표를 신규 영입했다. 이밖에도 HLB그룹은 올해 초 한용해 바이오 기술 총괄(CTO) 사장, 최수환 바이오 전략 총괄(CSO) 사장을 선임한 바 있다. 

HLB그룹 관계자는 "각 부문 최고 경영자의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는 동시에 계열사 간 유기적 업무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총괄 책임 시스템을 도입 중"이라며 "더욱 유연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성과창출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