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네이버, 통역앱 '파파고' 초반 순항

  • 2017.01.01(일) 09:06

iOS 무료 인기 앱 순위 1위

네이버가 내놓은 통역앱 파파고가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일 인터넷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의 통역 앱 파파고는 지난달 25일부터 iOS 무료 인기 앱 순위 1위에 올랐다.

 

파파고는 문맥을 고려하는 정확한 번역 결과와 즉각적인 음성 인식 속도, 구어체 문장의 자연스러운 번역 값 등이 특징이다.

 

 

파파고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한-영' 언어 간에 AI 기반의 새로운 기계번역 기술인 인공신경망 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방식을 적용했다. 지난달 15일에는 '한-중' 언어 간에도 동일 방식을 적용하며, 번역 기술 정확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

 

네이버는 새해를 맞이해 파파고 이용자들의 리뷰를 받고, 이를 추첨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내달 19일까지 파파고의 사용 후기나 리뷰, 꿀팁 등을 자신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 '#PAPAGO' 중 하나의 태그와 함께 올리고, 작성된 리뷰가 담긴 링크를 파파고 공식 블로그에 남기면 된다.  

 

네이버는 이용자 후기를 반영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을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등 6개 언어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